한국금형센터, 금형제작 위한 전극 모델링 및 CAM 교육 개설
  • 박규찬 기자
  • 승인 2018.08.01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형업계의 현황 타개를 위해 한국금형센터가 금형제작을 위한 전극 모델링 및 CAM 교육을 개설한다.

연내 2회에 걸쳐 진행, 8월 27일 첫 시작

[인더스트리뉴스 박규찬 기자] 한국기계산업진흥회와 한국생산기술연구원이 첨단 금형산업 육성 기반 조성 사업의 일환으로 개설/운영하고 있는 한국금형센터는 최근 금형 업계의 불안 요인을 잠재우면서 보유한 NC 장비의 효율을 극대화하는데 있어 캠자동화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금형 제작을 위한 전극 모델링 및 CAM 교육을 개설키로 했다.

이번에 진행되는 금형 제작을 위한 전극 모델링 및 CAM 교육은 연내 2회에 걸쳐 진행하게 되며 전극생성 방법과 NX, 파워밀 기능을 익혀 N-CASS를 활용한 CAM 자동화를 교육목표로 한다. 

이번 교육은 연내 2회에 걸쳐 진행하며 오는 8월 27일 첫 교육을 시작한다. [사진=한국금형센터]
이번 교육은 연내 2회에 걸쳐 진행하며 오는 8월 27일 첫 교육을 시작한다. [사진=한국금형센터]

이 과정은 1차로 8월 20일까지 접수를 통해 8월 27일~31일까지, 2차로 11월 5일까지 접수를 통해 11월 12일부터 16일까지 각각 5일간의 일정으로 한국금형센터 교육장에서 실시된다. 

지난 금형기술사회 비전 포럼에서도 호평을 받은바 있는 가장 안정된 캠자동화 솔루션 N-CASS의 실습도 함께 진행하게된다.

한국금형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 과정은 중소기업 재직자를 비롯한 가공 전공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금형 현장의 작업 효율을 높여 생산성을 향상시키는데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