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 PLM 소프트웨어, Solid Edge ST3 출시
  • 월간 FA저널
  • 승인 2010.10.13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 동기식 기술 적용, 설계/검증/협업 통한 혁신 선도 기대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가 설계 전문 솔루션인 Solid Edge의 신규 버전인 ‘Solid Edge ST3’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선보인 Solid Edge ST3는 동기식 기술 3 버전이 적용된 최신 버전으로, 제품 설계 속도 향상은 물론, 수정 작업의 능률화, 타사 CAD 데이터의 임포트 및 재사용 등 높은 효율성을 제공한다. 또한, 동기식 기술로 가능해진 새로운 기능들이 탑재돼 있으며, 실제로 시뮬레이션, 설계 데이터 관리와 관련된 다양한 기능의 향상과 함께 1,000가지 이상의 사용자 중심의 개선 사항이 업그레이드 됐다.


켄 버스프릴(Ken Versprille) CPDA PLM 리서치 부문 이사는 “자사는 Solid Edge ST3가 고객의 특정 요구 사항을 맞춰 나가는 동시에 업계의 기술을 발전시키는 또 하나의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며 “무엇보다 동기식 기술은 예전 방식으로 인해 소요됐던 많은 시간들을 대폭 절감시켜 줌으로써 짧은 시간 내에 광범위하고 다양한 설계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해주며, 궁극적으로 엔지니어들에게 창조력의 향상과 업무 혁신을 가속화 할 수 있는 더 많은 기회를 제공, 보다 나은 제품 설계를 통해 보다 빠른 제품 공급을 가능하게 해준다”고 설명했다.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 Velocity 및 Solid Edge 사업부 총괄 매니저이자 수석 부사장인 카스텐 뉴베리(Karsten Newbury)는 “동기식 기술의 혁신적인 발전과 Solid Edge ST의 출시는 전 세계 고객들로부터 요청 받은 생산성 향상에 대한 수준을 충족시키기 위한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의 실질적인 증거라고 할 수 있다”며 “설계 시간의 단축은 물론, 그보다 더 중요한 사실은 동기식 기술이 적용된 Solid Edge를 사용함으로써 작업자들이 소프트웨어의 사용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실질적인 창조적 설계에 보다 집중할 수 있도록 해준다는 궁극적인 혜택을 제공해 주는 것”이라고 말했다.


Solid Edge ST3 및 새로운 동기식 기술의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다.


동기식 기술의 비전 실현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는 제품 전반에 걸쳐 동기식 기술을 적용함으로써 가용성을 확장시켰다. 또한 이전 버전에서 제공됐던 부품 모델링과 판금 설계에 대한 지원에 강화해, 이제는 동기식 기반의 모델들이 배관, 프레임, 배선 그리고 다양한 조립 기능을 수행하는 모든 어셈블리 애플리케이션에 직접적으로 사용될 수 있게 됐다. 뿐만 아니라, 업계 최초의 동기식 기반의 부품 간 연결성은 사용자들에게 어셈블리 과정 이전이나 도중, 혹은 이후에도 설계 의도에 대한 수립 및 변경을 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Solid Edge ST3는 동기식 및 비동기식 기능들에 대한 작업이 모두 동일한 통합 설계 환경에서 이뤄질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성능을 제공한다. 사용자들은 주형이나 기계 가공품들과 같은 프로세스 유형 부품들의 설계에 비동기식 기능을 추가하는 동안 빠른 설계와 유연한 편집을 위해 동기식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기존 모델의 비동기식 기능들 역시 동기식 환경에 선택적으로 이동돼 설계자들에게 최대의 유연성과 사용 편의성을 제공하도록 한다.


보다 많은 기업들이 동기식 기술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여타 3D 시스템에서 Solid Edge로 손쉽게 전환될 수 있도록 높은 확장성과 상호운용성을 제공함은 물론, 2D 도면과 3D 모델을 병합하는 새로운 성능이 강화됐다. 이에 따라 2D 도면의 설계 치수들은 그에 상응하는 임포트된 3D 모델에 자동적으로 적용되며, 3D 치수로 제작된 결과값들은 동기식 기술을 사용해 즉시 편집, 임포트 돼 3D 모델을 수정할 수 있게 된다.


임베디드 시뮬레이션

Solid Edge ST3은 통합 시뮬레이션 애플리케이션상에 새로운 토크 및 베어링 로드, 사용자 정의 제한, 그리고 볼트 및 판금 모서리 커넥터와 같은 부품 연결을 위한 새로운 방식들을 포함하고 있다. 이에 따라 모델 단순화 도구들과 모델 내부를 들여다 볼 수 있게 해주는 시각화 성능을 통해 더욱 빠른 결과를 얻을 수 있다. 결과적으로 Solid Edge ST3는 빠른 시장 출시를 위해 제품 개발 과정에서 보다 신속한 부품 설계 검증과 조립을 가능하게 하며, 물리적인 샘플링 비용을 줄여 준다.


확장 가능한 데이터 관리

마이크로소프트 SharePoint와의 오랜 협업에 이어, Solid Edge ST3 with Insight 데이터 관리 솔루션은 이제 Microsoft SharePoint 2010과도 확장 가능한 데이터 관리 전략을 구사할 수 있다. 최신 버전의 SharePoint 활용은 프로젝트 관리, 비즈니스 해석 그리고 소셜 미디어 성능을 확장시킴으로써, 더욱 넓은 범위의 CAD나 비CAD 사용자들에 대한 협업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Solid Edge의 임베디드 클라이언트와 함께 제공되는 독립 BOM 편집기는 CAD나 비CAD 사용자들에게 Solid Edge, Teamcenter 혹은 Teamcenter Express 소프트웨어에서도 호환을 통해 제품 구조의 생성을 가능하게 한다. 한편, 제품 설계가 시작되기 전 초기 단계에서 BOM이 수립됨으로써 설계 과정이 혁신적으로 가속화된다.


고객 요구 사항 중심으로 개발

고객들의 요구 사항을 중심으로 수천에 달하는 개선 사항이 반영된 Solid Edge ST3는 제품 개발 과정 전반에 걸쳐 더욱 강력한 비즈니스 가치를 제공한다. 판금, 배관과 프레임 설계, 어셈블리 관리 그리고 도면을 포함하는 폭넓고 다양한 영역에 새로운 기능들이 추가됐다.


판금 관련 성능 향상은 새로운 폐쇄적 코너 타입, 부품 번호 및 타 지오메트리의 에칭, 그리고 생산이나 수송을 목적으로 추가된 탭과 같은 제조 전용 기능들을 포함한다. Solid Edge는 아이템 번호와 어셈블리를 포함하는 모든 설계 치수들과 주석을 내장하는 기능과 함께 도면상의 라인 형태에 따른 부품 컬러를 보여준다.


새로운 멀티 언어 지원의 도면은 단 하나의 도면이나 단 하나의 주석조차도 다양한 언어들의 문자 혼합을 가능하게 한다. 보다 능률화된 유저 인터페이스는 완벽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방사형 메뉴와 현저하게 줄어든 마우스 이동 범위 등을 제공한다. 또한, 투명 기능, 부품 관리 대화 상자 그리고 용량이 낮춰진 명령어 상호 대화상자는 최대의 작업 용량을 지원해 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