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수 도지사, 경남 창원 국제 스마트팩토리 컨퍼런스&엑스포 방문
  • 박규찬 기자
  • 승인 2018.09.08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경수 도지사가 지난 9월 7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경남 창원 국제 스마트팩토리 컨퍼런스&엑스포’를 찾아 참가업체들을 격려하고 건의 및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경상남도 제조 혁신에 ICT 기업의 동참 당부”

[인더스트리뉴스 박규찬 기자] ‘경남 창원 국제 스마트팩토리 컨퍼런스&엑스포’는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창원컨벤션센터 제2전시관에서 스마트 팩토리 산업을 주도하는 세계 전문 기업들과 전문가들이 대거 참가했다.

3일간 6개의 트랙 40개의 강연과 국내외 최첨단 스마트공장 공급 41개 기업이 참가한 가운데 스마트공장 솔루션을 전시 및 시연하는 행사로 이뤄졌다.

김경수 도지사가 지난 7일 국제 스마트팩토리 컨퍼런스&엑스포를 방문해 경상남도 제조 혁신에 ICT 기업의 동참을 당부했다. [사진=경상남도청]
김경수 도지사가 지난 7일 국제 스마트팩토리 컨퍼런스&엑스포를 방문해 경상남도 제조 혁신에 ICT 기업의 동참을 당부했다. [사진=경상남도청]

특히 이번 행사는 경상남도의 중점 사업인 경남형 스마트공장 보급 확산 계획 발표 이후 개최된 행사로 도내 제조, 공급기업을 포함한 전국 4,000여명의 참관객이 행사장을 방문하는 등 관계자들의 이목이 집중됐다. 

전시회 참여부스를 방문한 김경수 도지사는 도내 스마트공장 공급기업의 애로사항 등 현장의 이야기를 경청하면서 “장기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남 경제의 위기를 극복하고 신성장 동력을 확보를 위해서는 스마트공장 도입을 통한 제조업 혁신이 필수적”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스마트공장 구축 ICT 기업이 경상남도 제조혁신에 적극 동참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