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 X20 시리즈의 새 스테퍼 모터 모듈 출시
  • 박규찬 기자
  • 승인 2018.10.08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R은 스테퍼 모터를 직접 제어하는 새로운 X20 모듈인 X20SM1436-1 모듈을 포트폴리오에 추가했다고 밝혔다.

에너지 절약 및 성능 향상

[인더스트리뉴스 박규찬 기자] 이 모듈은 정격 전류에서 최대 2.5A까지 18~60 VDC의 작동 전압을 가진 스테퍼 모터를 작동하는 데 사용할 수 있으며 통합 전류 감소 기능은 성능을 높이고 에너지 소비를 줄인다.

B&R은 전류 감소 기능을 통해 센서 없는 부하에 의존하는 전류 제어를 통합해 모듈의 성능을 크게 향상시켰다. 그리고 짧은 시간 동안 정격 전류의 두 배를 제공할 수 있다. 이 모듈은 작동 상황 및 부하에 따라 전류를 하향 조정함으로써 최대 75%의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다.

X20 시리즈의 새 스테퍼 모터 모듈은 센서리스 및 부하에 따른 전류 제어를 제공한다. [사진=B&R]
X20 시리즈의 새 스테퍼 모터 모듈은 센서리스 및 부하에 따른 전류 제어를 제공한다. [사진=B&R]

원활한 작동과 디지털 입력

전류 감소 기능은 모듈의 전원 분산 및 열 축적도 크게 줄일 수 있다. 또한 전류 제어는 스테퍼 모터를 더 부드럽게 작동하게 한다. 스테퍼 모터 모듈에는 자체 보호를 위해 돌입 전류 제한 장치와 단락 및 과부하 보호 기능이 있다. 

아울러 이 모듈에는 4개의 디지털 24 VDC 입력이 있다. 이들 중 3개는 4배 평가시 1MHz의 카운터 주파수를 갖는 ABR 인코더 입력으로 구성할 수 있다. 또한 모든 디지털 입력에는 작동 보안이 향상될 수 있는 개방 회로 모니터링이 있으며 모듈에는 미끄러짐을 감지하는 스톨 감지 기능이 장착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