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 산업용 IoT 클라우드 서비스 2.0 출시
  • 박규찬 기자
  • 승인 2018.10.28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웨이는 확장된 연결, 클라우드 서비스 및 AI를 통해 더욱 강력한 산업용 IoT를 구축하고 산업 디지털화를 지원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

연결성, 클라우드, 지능 결합 강조

[인더스트리뉴스 박규찬 기자] 화웨이는 2018 화웨이 커넥트에서 IoT 클라우드 서비스 2.0을 공식 출시하고 ‘IoT 기반시설을 제공하고 에코시스템을 구축한다’는 자사의 IoT 전략을 발표했다. 

화웨이가 발표한 글로벌 산업 비전(GIV : Global Industry Vision) 2025 보고서에 따르면 2025년이 되면 연결된 기기 수가 1,000억대를 돌파할 전망이다. 산업응용부문에서 고가치 연결이 대폭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각 산업이 산업용 IoT를 도모하고 산업 효율성을 높이며 산업 업그레이드를 촉진함에 따라 모든 것에 대한 인식과 지각에서 비롯된 데이터가 완전히 실현될 전망이다. 

화웨이는 2018 화웨이 커넥트에서 IoT 클라우드 서비스 2.0을 공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사진=화웨이]
화웨이는 2018 화웨이 커넥트에서 IoT 클라우드 서비스 2.0을 공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사진=화웨이]

IoT 기반시설 구축의 핵심 요건은 연결을 확장하고 클라우드 서비스를 개선하며 AI 역량을 드높이는 것이다. 화웨이는 모든 것에 대한 믿을 수 있는 상호연결성을 실현하고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신속한 서비스 출시와 세계적인 도달 가능성을 위한 지원을 제공한다. 또한 업계 파트너들이 IoT 애플리케이션에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AI 역량을 발전시킬 목표를 세웠다. 이에 화웨이는 지난 30년 동안 발전시킨 통신 기술을 통해 이 목표를 실현할 전망이다.

화웨이는 AI 칩셋, 소프트웨어 정의 지능형 카메라, 엣지 영상 분석 및 OceanConnect AI에 막대한 투자를 해왔으며 AI 역량을 드높임으로써 업계 파트너가 자사의 IoT 애플리케이션에서 수익을 창출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지난 2017 화웨이 커넥트에서 IoT 클라우드 서비스 1.0(DMP와 AEP)을 출시한 바 있는 화웨이는 업계 고객이 더 쉽게 자사의 IoT 기반시설 역량(연결성, 클라우드 및 지능)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자 IoT 클라우드 서비스 2.0을 출시했다. 

화웨이가 발표한 IoT 클라우드 서비스 2.0은 세 가지 주요 개선점을 선보인다. 첫째, 디지털 변혁을 완성하고자 하는 여러 산업을 위해 연결 차량, 지능형 운송, 스마트 도시 및 스마트 캠퍼스 같은 사전에 통합된 산업 라인과 플랫폼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한다. 

둘째, 더 많은 산업으로 연결을 확장하고자 경량급 클라우드 서비스인 IoT Hub를 출시했으며 에코시스템 파트너를 촉진하기 위해 통합된 개발, 출시 및 O&M 도구를 바탕으로 제품 혁신, 디스플레이 및 무역을 도모하는 OceanConnect Market을 선보였다.

화웨이 클라우드 코어 네트워크 제품 라인 마이클 마(Michael Ma) 사장은 "IoT와 지능을 결합함으로써 산업용 IoT를 촉진하고 시장을 확장하고자 파트너들과 협업하고자 한다"며, "자사와 파트너들은 서로 힘을 모아 완전히 연결된 지능형 세상을 옹호하고 촉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