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델켐, 스마트팩토리를 위한 CAM 실무 교육 진행
  • 박규찬 기자
  • 승인 2019.01.23 1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팩토리 대응 가공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CAM 실무 교육이 진행된다.

스마트팩토리 대응 가공역량 강화

[인더스트리뉴스 박규찬 기자] 한국델켐은 한국기계산업진흥회가 주관하는 ‘스마트팩토리 대응 가공역량 강화’ 교육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해당 교육은 설계 및 제조 분야에서 제조 공정의 디지털화에 따른 스마트 공장 시스템의 중요도가 높아짐에 따라 해당 기술 흐름에 대응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고자 기획됐다. 

한국델켐이 올 3월부터 스마트팩토리를 위한 CAM 실무 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진=한국델켐]
한국델켐이 올 3월부터 스마트팩토리를 위한 CAM 실무 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진=한국델켐]

교육 대상은 금형제작 분야 CNC 5축 가공 프로그래밍 관련 재직자이며 재직 근로자의 숙련 형성에 직접 기여하기 위해 실습 위주로 교육이 진행된다. 스마트팩토리 구현의 핵심기술 중 하나인 CAM 프로그래밍의 전반적인 이론을 교육하며 특히 5축 CAM 프로그래밍에 주요 초점을 맞추고 실무 내용을 교육한다. 

한국델켐에서는 해당 교육 이수자가 도면을 보고 CNC 밀링 작업공정을 설정하고 CAM 시스템에서 5축 프로그램을 작성할 수 있음은 물론 스마트팩토리 시스템의 전반적인 흐름을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술 이론 및 실습교육을 병행해서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한국델켐이 스마트팩토리 지원사업에 참가하며 구축을 지원했던 사례들도 교육 내용에 포함해 스마트팩토리가 실제로 활용되고 있는지도 소개할 예정이다. 해당 교육은 경기도 부천에 위치한 한국금형센터에서 오는 3월부터 시작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