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디앤디-블룸에너지 연료전지 주기기 공급권 계약 체결
  • 이건오 기자
  • 승인 2019.02.10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디앤디와 미국 SOFC 시스템 제조기업 블룸에너지는 지난해 11월 맺은 MOU를 구체화하는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전기생산 효율 높고 백연 및 미세먼지 배출 적은 친환경에너지 생산 가능

[인더스트리뉴스 이건오 기자] SK디앤디와 고체산화물연료전지(SOFC) 시스템 제조기업인 블룸에너지는 지난 2월 6일, 국내 연료전지 발전시장 진출을 가속화하기 위해 주기기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SK디앤디와 블룸에너지가 연료전지 발전사업 추진을 위한 공급계약을 체결하고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K디앤디]

이번 계약 체결로 SK디앤디는 블룸에너지사의 연료전지 ‘에너지 서버(Energy Server)’를 직접 공급받아 국내 연료전지 발전사업을 추진한다. SK디앤디와 블룸에너지는 최근 블룸에너지 본사에서 양사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발전용 연료전지에 대한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은 지난해 11월, SK디앤디와 블룸에너지간 MOU를 구체화해 체결된 것으로 SK디앤디는 연료전지 발전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용도로 주기기를 직공급 받을 예정이다. 이번 계약 과정에서 SK디앤디가 국내 시장에서 가진 부동산 및 신재생에너지 개발 역량이 블룸에너지사로부터 높게 인정받은 것으로 해석된다.

블룸에너지 에너지서버는 전기생산효율이 기존 연료전지 대비 50% 이상 높으며, 기존 화력발전 대비 백연과 미세먼지 등 환경오염물질 배출이 거의 없다. 또 소음이 적고 위험도가 낮으며 부지 활용도가 높아 유휴 공간이 적은 도심 내 또는 산업단지 등 전력 다소비 부하 인접 지역에 직접 설치가 가능하다.

SK디앤디 함윤성 사장은 “발전용 연료전지는 최근 정부의 수소경제 활성화 로드맵의 핵심축으로서 친환경 에너지를 생산하는 분산형 전원으로 주목받고 있다”며, “SK디앤디의 기존 풍력, 태양광 등 신재생에너지 사업의 축에 연료전지를 더해 사업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함과 동시에 명실상부한 국내 탑티어 분산형 신재생에너지 발전사업자로 성장하고자 하는 목표에 더욱 다가가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