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inergy, BNEF 1급 태양광 모듈 공급업체로 선정돼
  • 이건오 기자
  • 승인 2019.03.02 1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NEF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태양광 모듈 제조업체 등급 시스템에 따라 태양광 제조업체 Jinergy는 최근 1급 태양광 모듈 제조업체로 선정됐다.

태양광 제조업체 경쟁력에 대한 신뢰도 높여

[인더스트리뉴스 이건오 기자] 중국을 기반으로 하는 기술 중심의 태양광 제조업체 Jinergy(Jinneng Clean Energy Technology)가 BNEF에서 1급 태양광 모듈 제조업체로 선정됐다고 최근 발표했다.

[]
BNEF의 태양광 모듈 제조업체 등급 시스템에 따라 Jinergy는 최근 1급 태양광 모듈 제조업체로 선정됐다. [사진=Jinergy]

BNEF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태양광 모듈 제조업체 등급 시스템은 ‘금융 지원 타당성(Bankability)’에 따라 태양광 모듈 제조업체의 등급을 정하고, 전 세계 수백 개 태양광 모듈 제조업체를 투명하게 분류한다. 태양광 모듈 제조업체에 엄격한 선별 기준을 적용하는 이 시스템은 태양광 제조업체의 경쟁력 분석에서 신뢰성 높은 참조자료로 이용된다.

Jinergy는 기술 혁신과 절약형 생산을 통해 세계 상위 5%에 드는 최첨단 비용 효과적인 셀과 모듈 생산 역량을 구축했으며, 고객에게 품질이 좋고 믿을 수 있는 Poly C-Si, PERC Mono C-Si 및 HJT 모듈을 공급한다.

또한, Jinergy는 해외 시장에서 놀라운 성과를 거뒀다. 2018년에 Jinergy의 해외 선적량은 전체에서 40%를 차지했으며, 상업적 운영을 시작한 이래 주요한 돌파구를 마련했다. 인도 시장에서만 600MW 이상을 공급함으로써 인도에 대한 수출량이 두 번째로 많은 중국 태양광 모듈 제조업체가 됐으며 시장 점유율은 약 10%를 기록했다.

Jinergy 리 유 웽(Li You Wang) 사장은 “BNEF 1급 모듈 공급업체로 선정된 것은 자사가 전 세계적으로 양질의 모듈 공급업체로 인정받았음을 의미하는 것”이라며, “BNEF 1급 업체로 선정된 덕분에 자사의 국제 시장 개발이 가속화될 전망”이라고 말했다. 이어 “올해 자사의 해외 선적량은 전체에서 50%를 차지할 전망”이라면서, “앞으로도 자사는 기술과 비용 절감에 집중해서 태양광 LCOE를 더욱 낮추고, 재생에너지 활용을 촉진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