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드밴텍, 8세대 CPU 탑재한 최신 마더보드 출시
  • 박규찬 기자
  • 승인 2019.03.08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드밴텍이 8세대 CPU를 탑재한 산업용 등급의 최신 마이크로 ATX 마더보드를 선보였다.

폭넓은 확장성을 바탕으로 높은 연산처리 및 그래픽 성능 제공

[인더스트리뉴스 박규찬 기자] 어드밴텍은 8세대 인텔 코어 I/펜티엄/셀러론, E3제온 프로세서를 지원하는 Q370/C246/H310 칩셋 기반의 산업용 등급의 마이크로 ATX 마더보드인 AIMB-586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어드밴텍이 8세대 CPU를 탑재한 산업용 등급의 최신 마이크로 ATX 마더보드를 선보였다. [사진=어드밴텍]
어드밴텍이 8세대 CPU를 탑재한 산업용 등급의 최신 마이크로 ATX 마더보드를 선보였다. [사진=어드밴텍]

이 제품은 폭넓은 확장성을 바탕으로 높은 연산 처리 및 그래픽 성능으로 의료, 테스트 측정 장비, 감시카메라, AGV(자동 경로 차량), 로봇 컨트롤러 등에 적합하다. 또한 원격 관리 및 보안을 제공하는 어드밴텍 WISE-PaaS/RMM 소프트웨어 패키지와 엣지에서 클라우드까지 IoT 애플리케이션을 가능하게 하는 스마트 소프트웨어와 함께 번들로 제공된다. 

특히 인텔 HD 그래픽을 DX11.1, OpenCL2.1, OpenGL5.0으로 통합시켰으며 클론 모드 또는 HDMI, 디스플레이포트 1.2, eDP, LVDS를 사용해 확장모드에서 4K2K 화소급 3개의 독립 디스플레이 구현이 가능하다. 

이밖에도 메디컬 장비로는 ESD(정전기방전) 허용 오차 레벨이 민감한 환경에서 시스템을 보호하기 위해 필요한 가장 중요한 특징 중 하나이기에 향상된 ESD을 통해 하이엔드 애플리케이션용 ESD 레벨 4 기준을 만족시켰다. 

어드밴텍 안동환 이사는 “어드밴텍은 산업용 컴퓨터 회사임에도 불구하고 레거시 제품은 물론 최신 사양의 컴퓨터 제품의 제공이 가능하다”며, “이를 통해 고객들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의 솔루션을 구현할 수 있게 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