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드밴텍이 안전성을 높이고 정확성을 향상시킨 고성능 산업용 언버퍼트 메모리를 선보였다.
번-인 테스트 통과해 일정하고 안정적인 산업용 등급 기준 충족
[인더스트리뉴스 박규찬 기자] 어드밴텍은 산업 분야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되는 SQRAM DDR4 32GB 언버퍼드 메모리 라인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어드밴텍은 산업 분야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되는 SQRAM DDR4 32GB 언버퍼드 메모리 라인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사진=어드밴텍]](/news/photo/201902/29284_21765_513.jpg)
어드밴텍 SQRAM은 네트워크와 군사용과 같은 고성능 컴퓨팅이 요구되는 애플리케이션에 광범위 온도 범위 지원이 가능한 SODIMM, UDIMM, ECC DIMM과 매우 견고한 러그드 DIMM을 포함한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삼성 16Gb 2666MT/s IC 칩을 사용해 안정성을 높였으며 에러체킹코드(ECC : Erro Checking Code)로 데이터 정확성을 향상시켰다.
시스템 작동과 연관이 있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산업용 등급의 히트싱크를 장착해 작동 시 올라가는 온도를 낮추는 기능을 갖고 있으며 과열을 방지하기 위해 DRAM 온도를 모니터링 하고 알람을 제공하는 무료 SQRAM 모니터링 소프트웨어 유틸리티를 제공한다. 모든 어드밴텍 SQRAM 메모리 모듈은 번-인(Burn-in) 테스트를 통과해 일정하고 안정적인 산업용 등급 기준을 충족시킨다.
어드밴텍 안동환 이사는 “빅데이터, 엣지 컴퓨팅이 점차 도입되면서 고성능 데이터 프로세싱에 대한 수요가 점차 늘어나고 있다”며, “어드밴텍 SQRAM 제품이 다양한 IoT 솔루션과 결합해 판매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저작권자 © 인더스트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