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드밴텍, 글로벌 대학생 대상 IoT 솔루션 공모전 개최
  • 정형우 기자
  • 승인 2019.08.30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상 팀, 다양한 아이디어를 통한 완성도 높은 앱 선보여

[인더스트리뉴스 정형우 기자] 산업용 IoT 전문기업인 어드밴텍(대표 정준교)은 지난 1월부터 진행한 IoT 솔루션 공모전인 ‘AIoT Developer InnoWorks’를 마무리 하고 8월 29일 어드밴텍 한국지사 사무실에서 최종 선정된 3개팀을 시상했다고 8월 30일 밝혔다.

참가 대학생, 교수, 어드밴텍 담당자들이 공모전 종료 후 단체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어드밴텍]

어드밴텍이 주최한 이번 공모전은 올해가 1회째로 한국뿐만 아니라 대만, 중국, 베트남, 러시아, 독일 등에서 동일 주제로 동시에 진행 됐다. 어드밴텍 관계자는 “산업용 IoT에 대한 인식의 폭을 넓히고 어드밴텍 IoT 전용 플랫폼인 ‘와이즈-파스(WISE-PaaS)’를 통해 실제 개발 및 아이디어 구현이 가능한 기회를 미래의 주인공 대학생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고 말했다.

이번 공모전은 각 학교 담당 교수를 통해 공모전 참가 신청을 받았으며 예선전, 본선전, 결선전의 3단계를 거쳤다. 어드밴텍에서 IoT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은 창의성뿐만 아니라 적합성, 완성도, 실제 구현 가능성에 대한 엄격한 기준을 적용해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을 선정했다.

특히 최우수상을 받은 Winged Lion 팀은 실제 농장을 경영하는 지인의 고민을 IoT 관점에서 접근해 어드밴텍 와이즈-파스 플랫폼 상에 다양한 방식으로 실제 적용이 가능할 정도로 구현했다. Winged Lion 팀장은 “처음에는 막연했던 IoT였지만 점차 시간이 지날수록 이해할 수 있게 됐다”면서, “이번 어드밴텍 IoT 공모전을 통해 한 단계 더 발전하고 성장할 수 있게 된 계기가 된 것 같다”고 소감을 말했다.

각 나라별로 최우수상을 수상한 1팀에게는 다른 나라 최우수상 팀과의 교류가 예정돼 있으며 수상한 팀 모두에게는 상금 외 어드밴텍 입사 시 가산점이 부여된다.

어드밴텍 한국지사 정준교 대표는 “이번 공모전에 참가한 학생들 모두에 감사하고 비록 입상은 못했어도 참가 학생들의 열정을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면서, “앞으로도 어드밴텍은 대학생들의 꿈과 희망이 이루어 질수 있도록 계속적으로 응원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