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그넥스, 첨단 조명 탑재한 고속 바코드 리더기 ‘DataMan 370’ 출시
  • 이건오 기자
  • 승인 2019.04.12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그넥스는 동급 대비 두 배의 성능으로 빠른 인식 속도를 제공하는 고정형 바코드 리더기 ‘데이터맨 370’ 시리즈를 출시했다.

동급 대비 두 배의 성능으로 빠른 인식 가능

[인더스트리뉴스 이건오 기자] 머신비전 분야의 세계적인 선도기업인 코그넥스(한국지사장 조재휘)는 4월 11일, 첨단 조명 기능과 프로세싱 성능 향상으로 빠른 인식 속도를 제공하는 고정형 바코드 리더기 ‘데이터맨 370(DataMan 370)’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코그넥스 ‘데이터맨 370(DataMan 370)’은 기존 바코드 리더기 대비 두 배 향상된 컴퓨팅 성능을 갖춰, 보다 빠른 속도의 바코드 판독이 가능하며 이를 통해 전체 생산효율을 높일 수 있다. 그리고 여러 개의 코드, 혹은 서로 다른 다양한 바코드 기호 종류를 한꺼번에 판독해야 하는 환경에서도 빠른 인식 속도를 제공한다.

[]
코그넥스는 동급 대비 두 배의 성능으로 빠른 인식 속도를 제공하는 고정형 바코드 리더기 ‘데이터맨 370’ 시리즈를 출시했다. [사진=코그넥스]

데이터맨 370에 적용된 코그넥스의 최신 디코딩(Decoding, 코드 판독) 알고리즘은 인쇄품질이 손상되거나 저해상도, 또는 초점이 흐려지는 등의 실제 작업 현장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 상황에도 1D 및 2D 바코드를 쉽게 디코딩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처럼 뛰어난 코그넥스의 디코딩 알고리즘은 명암을 조절해 사람이 실제 눈으로 보는 것에 가깝도록 밝기의 범위를 확장시키는 HDR(High Dynamic Range) 기술과 결합해, 더 깊은 판독 심도와 저해상도 코드 판독 시 뛰어난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데이터맨 370에 새로 통합된 고출력 조명 기능은 첨단 자동초점 기술과 함께 거리 센서가 결합돼 있어 항상 최상의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도록 한다.

성능이 입증된 모듈형 디자인을 채택한 데이터맨 370은 기존 데이터맨 360 시리즈 및 데이터맨 470 시리즈와 동일한 조명 및 렌즈 옵션을 공유해 쉽게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또한, 현장 설치가 간단하고 직관적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실시간 프로세스 성능 피드백 기능을 제공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인다.

코그넥스코리아 조재휘 지사장은 “역대 데이터맨 300 시리즈 중 가장 강력한 데이터맨 370은 동급 경쟁 제품의 두 배에 달하는 성능으로 공장자동화와 물류 등의 다양한 분야에 적용 가능하다”며, “새롭게 적용된 조명시스템은 가장 빠르고 안정적인 최적화(Auto-tune) 기능을 제공해 사용자가 단 몇 초 안에 모든 설정을 완료 할 수 있도록 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