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카코리아, 상태 모니터링 기술 적용한 압축 공기 파이핑 솔루션 지원
  • 이건오 기자
  • 승인 2019.05.15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카하니핀코리아는 상태 모니터링 기술을 적용한 압축 공기 파이핑 솔루션인 Transair 시스템으로 다운타임 감소 및 생산성 증대를 지원해 차세대 진화를 실현해가고 있다.

Transair 상태 모니터링 시스템으로 다운타임 감소 및 생산성 증대 지원 

[인더스트리뉴스 이건오 기자] 모션제어 기술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파카하니핀은 고객에게 새로운 상태 모니터링 기술을 적용한 압축 공기 파이핑 솔루션을 제공하며 차세대 진화를 실현했다고 밝혔다. 이 기술은 최종 사용자가 압축 공기 파이핑 시스템을 모니터링하고 생산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
파카코리아는 상태 모니터링 기술을 적용한 압축 공기 파이핑 솔루션을 지원한다. [사진=파카하니핀코리아]

Transair 상태 모니터링 시스템은 정교한 무선 센서 기술을 활용해 압축 공기 파이핑 시스템을 모니터링하고, 최종 사용자에게 시스템 변경에 대해 알리며 다운타임 감소 및 생산성 증대를 돕는 중요 데이터를 제공한다.

사용자 친화적인 웹 기반 인터페이스는 사용자가 쉽게 데이터를 보고 분석해 시스템이 압력, 전력, 온도, 습도, 유량 면에서 최적의 수준으로 가동 중인지 확인할 수 있도록 돼 있다. 클레버 4-20mA 무선 송신기는 다른 장비들이 시스템과 연결될 수 있도록 하여 인터페이스에서 그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러한 정보를 계속적으로 모니터링함으로써 고가의 장비에 손상이 발생하기 전에 성능 문제를 파악하고 해결할 수 있다. Transair 상태 모니터링 시스템은 불필요한 공장 다운타임을 방지하고 업무에 있어 중요한 장비의 수명을 연장시킴으로써 전체 비용을 낮게 유지할 수 있도록한다.

[]
Transair 상태 모니터링 시스템은 정교한 무선 센서 기술을 활용한다. [사진=파카하니핀코리아]

기욤 테타드(Guillaume Tétard) Transair 사업부 매니저는 “압축 공기 시스템은 매우 복잡하고 시간이 지나면 확장하는 경향이 있으므로 최종 사용자에게 있어 이러한 데이터를 정확하게 모니터링할 수 있다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며, “파카의 최첨단 무선 솔루션은 운영자가 웹 기반 대시보드를 통해 압축 공기 시스템을 1일 2시간 언제든지 모니터링할 수 있도록 돼 있다”고 소개했다.

이어 “알람을 커스텀 설정할 수 있는 압축 공기 시스템 요구에 대한 완전한 심층 분석을 퀵스냅샷과 제공함으로써 어떠한 성능 변화가 있더라도 플랜트 직원이 경고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정비 기술자가 더 높은 비용과 예정에 없는 다운타임이 발생하기 전에 유지보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한다”고 덧붙였다.

Transair 상태 모니터링 시스템은 기존 파카의 인기 제품인 Transair 알루미늄 파이핑 시스템을 보완한 것이다. 높은 성능은 물론, 다양한 시장에서 활용도가 높은 것으로 잘 알려져 있는 Transair는 내부식성, 보장된 누출 방지 컴포넌트 및 ‘풀 보어(Full bore)’ 설계로 돼 있다. 이로써 압축 공기, 진공, 불활성 가스 시스템에 사용하기에 이상적이며, 장기적으로 균일하게 깨끗한 고품질의 공기를 보장한다.

프랑수아즈 루넬(Françoise Lunel) Transair 팀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매니저는 “Transair의 경량 컴포넌트 및 퀵커넥트 인터로킹 설계를 이용해 전체 설치비용에서 공임비를 20% 정도로 낮게 유지할 수 있어 초기 비용이 절감된다”고 말했다. 이어 “Transair 시스템을 Transair 상태 모니터링 시스템과 함께 사용하면 기업의 공기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유지보수 비용을 감소시킨다”며, “원치않는 폐기를 방지해 결과적으로 플랜트의 전체 비용을 절감할 방법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줘 기업의 비용을 추가적으로 절감해 줄 것”이라고 당부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