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리어, 고성능 열화상 카메라 FLIR T860 출시
  • 정형우 기자
  • 승인 2019.10.07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열화상 카메라에 내장된 검사 경로 설정 기능 통한 조사 작업 자동화 및 보고서 작성 간소화

[인더스트리뉴스 정형우 기자] 플리어시스템코리아(FLIR Systems, 이하 플리어)가 플리어의 대표모델인 고성능 열화상카메라 T-시리즈에 최신 모델인 FLIR T860을 추가해 10월 7일 출시했다.

플리어는 변전소 설비, 배전선, 제조 설비, 사업장 시설의 전기/기계 시스템 등 주요 자산의 검사를 간소화하는 데 안성맞춤인 검사 경로 설정 소프트웨어를 업계 최초로 이번 T860 열화상 카메라에 적용시켰다. 카메라를 통해 사전 계획된 경로로 검사를 실행할 경우, 조사관은 현장 검사를 더욱 빠르게 끝마치고 조사 보고서도 훨씬 간편하게 작성할 수 있다.

플리어시스템코리아는 플리어의 대표모델인 고성능 열화상카메라T-시리즈에 최신 모델인 FLIR T860을 추가해 출시했다. [사진=플리어시스템코리아]
플리어시스템코리아는 플리어의 대표모델인 고성능 열화상카메라T-시리즈에 최신 모델인 FLIR T860을 추가해 출시했다. [사진=플리어시스템코리아]

업계 수상 경력을 갖춘 FLIR T-시리즈 카메라 플랫폼을 기본으로 하는 T860은 인체 공학적으로 설계된 본체, 낮은 각도에서도 충분히 활용이 가능한 LCD 터치스크린, 눈이 부시는 야외에서의 사용을 위한 일체형 컬러 뷰파인더 등을 갖추고 있는 제품이다.

해상도 640×480의 열화상 카메라는 FLIR의 첨단 Vision Processing 기술과 특허 MSX 및 UltraMax 이미지 향상 기술까지 탑재하고 있기 때문에 과거 모델에 비해 더욱 선명하고 노이즈가 줄어든 이미지를 제공한다. T860에 6도 망원 열화상 렌즈 옵션을 사용하면 안전한 거리에서 통전 상태의 목표물을 검사하거나 작은 목표물을 정밀하게 측정할 수 있다.

이 열화상 카메라에는 원터치 레벨/스팬 및 레이저 지원 AF 기능 등 고급 측정 기능이 포함돼 있어, 신속한 문제 파악과 의사 결정을 도와준다. 여기에 FLIR Thermal Studio의 고급 보고서 작성 소프트웨어까지 활용하면, 보고서도 쉽게 작성할 수 있다. 사용자는 카메라에 검사 경로를 업로드한 후, 검사 경로를 따라 순서대로 번호를 붙임으로써 보고서의 이해도를 높일 수 있다. 이 시스템을 활용하면 온도 데이터, 열화상, 실화상이 논리적인 순서에 따라 기록되기 때문에 문제 해결 및 수리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

T-시리즈 제품의 주요 특징 중 하나는 바로 검사의 부담을 줄여 주는 인체 공학적 디자인이다. 180도 회전형 렌즈 플랫폼은 변전소, 배전선 등을 검사할 때, 손이 닿기 어려운 곳도 사용자가 손쉽게 확인할 수 있게 도와준다. 아울러, T-시리즈는 Android 및 iOS용 FLIR Tools 모바일 앱으로 Wi-Fi 스트리밍, 카메라 GPS 태그 기능, 음성 주석 및 사용자 설정이 가능한 작업 폴더 기능 등 워크 플로우를 최적화 시켜주는 도구도 제공한다.

또한 T860 카메라에는 새로운 가입 기반 소프트웨어인 FLIR Thermal Studio Pro와 함께 제공된다. 전문가 수준의 기능을 갖춘 이 프로그램은 무료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뿐만 아니라, FLIR Thermal Studio Pro의 고급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권한을 사용자에게 부여해 준다. FLIR T860은 FLIR 대리점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