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농수산식품공사, 파워프라자 전기화물차 ‘라보ev피스’ 3대 도입
  • 정형우 기자
  • 승인 2019.10.07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년 6대 도입 후, 좋은 결과 얻어 3대 추가 도입

[인더스트리뉴스 정형우 기자] 파워프라자 친환경 전기화물차 0.5톤 라보ev피스(이하 전기차라보)가 서울특별시 농수산식품공사에 보급됐다.

서울시 농수산식품공사는 최근 미세먼지 저감 정책에 실제적으로 참여하는 명분으로 라보ev피스 3대가 보급을 진행했다.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에 보급된 라보ev피스 [사진=파워프라자]

내년부터 환경부 산하기관인 수도권대기환경청은 ‘공공기관 저공해차량 의무구매비율’ 규정을 70%에서 100%로 조정하면서, 관공서 및 공공기관이 저공해차량의 구매비중을 늘리지 않을 경우 과태료가 부과되는 정책에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국내 유일 경상용 전기화물차 ‘라보ev피스’는 1회충전 실제 주행거리 100km(도심인증 거리 78km), 충전시간은 약 4시간이 소요되며 독일 린데(Linede)의 고효율 모터와 고효율 리튬이온 배터리의 사용으로 성능을 끌어 올렸다.

이미 2017년에 파워프라자 0.5톤 라보ev피스 6대를 도입해 지하주차장 및 시설(안전)관리용 차량으로 활용하고 있는 서울특별시 농수산식품공사는 “파워프라자 라보ev피스를 2년 동안 운행한 바, 매연이나 소음이 없고 편리한 충전 및 저렴한 운영비가 장점으로 판단돼 재도입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추가 구매된 전기화물차 3대는 서울특별시농수산식품공사 본사(가락시장), 강서농수산물시장, 양곡도매시장에서 각각 관리업무 및 근거리 운송, 농수산물샘플 채취용 등의 공무수행용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