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이노텍,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새 출발
  • 정한교 기자
  • 승인 2019.12.16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앞서 LG사이언스파크에 구축한 R&D캠퍼스와 통합 운영… 업무 시너지 및 사업장 운영 효율 상승 기대

[인더스트리뉴스 정한교 기자] LG이노텍(대표 정철동)이 본사 이전을 통해 업무 능률 향상에 나섰다. LG이노텍은 12월 16일 본사를 서울시 중구 후암로 LG서울역빌딩에서 강서구 마곡 LG사이언스파크로 이전한다. 앞서 마곡에 자리 잡은 R&D캠퍼스와 본사를 하나의 사옥으로 통합한 것이다.

LG이노텍이 강서구 마곡 LG사이언스파크로 본사를 이전한다. 사진은 LG이노텍 본사 전경 [사진=LG이노텍]
LG이노텍이 강서구 마곡 LG사이언스파크로 본사를 이전한다. 사진은 LG이노텍 본사 전경 [사진=LG이노텍]

LG이노텍은 지난해 10월 LG사이언스파크 내에 차세대 소재∙부품을 개발하는 마곡R&D캠퍼스를 구축한 바 있다. 이번 본사 이전으로 R&D와 마케팅, 전략부문 임직원 등 총 1,500여명이 LG사이언스파크에서 함께 근무한다.

LG이노텍은 업무 시너지 효과가 커질 것이란 기대다. R&D와 마케팅, 스태프 조직을 한 곳에 둬 더욱 빠르고 정확한 소통과 의사결정이 가능해지기 때문이다. 이와 함께 LG이노텍은 사업장 운영 효율도 높아질 것으로 보고 있다. 본사와 마곡R&D캠퍼스로 중복되었던 지원 조직들을 기능별로 통합 운영할 수 있어서다.

한편 LG이노텍은 직원들이 근무지 변경으로 육아에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직장어린이집을 새 본사 1층에 신규 확장했다. 또한, 구성원 건강을 위한 피트니스센터와 건강관리실, 심리상담실 등을 정비했다.

LG이노텍 관계자는 “새로운 생각과 다양한 시도가 이뤄지는 창의적인 공간에 본사와 R&D캠퍼스가 함께 자리잡게 됐다”며, “사업의 근본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는 하나의 변화”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