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메이션애니웨어, 세계 최초 통합 프로세스 디스커버리 솔루션 발표
  • 정형우 기자
  • 승인 2020.02.22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스커버리 봇, 한 번의 클릭으로 맞춤 소프트웨어 봇 생성

[인더스트리뉴스 정형우 기자] 오토메이션애니웨어(Automation Anywhere)가 세계 최초의 인공지능(AI) 기반 통합 프로세스 디스커버리(Process Discovery) 솔루션 ‘오토메이션애니웨어 디스커버리 봇(Automation Anywhere Discovery Bot)’을 발표했다.

오토메이션애니웨어 디스커버리 봇이 자동화 속도를 가속화하는 방법 [사진=오토메이션애니웨어]

디스커버리 봇을 통해 자동화 이전 단계에서 사용자의 업무 패턴을 스스로 파악해 한 번의 클릭으로 맞춤 소프트웨어 봇을 생성할 수 있게 됐다.

오토메이션애니웨어에 따르면 디스커버리 봇은 AI와 머신러닝 기술을 활용, 사용자 업무 패턴을 파악하고 분석함으로써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간에 이뤄지는 공통적이고 반복적인 프로세스를 찾아낸다. 이후 ROI(투자 대비효과)를 기준으로 자동화의 우선순위를 설정하고 단 한 번의 클릭으로 소프트웨어 봇을 생성해 업무 프로세스를 자동화한다. 이를 통해 사람에 의해 진행되는 기존 방식 대비 최대 5배 빠른 속도로 프로세스 디스커버리 과정을 가속화할 수 있다.

오토메이션애니웨어의 클라우드 네이티브 인텔리전트 오토메이션 플랫폼(Intelligent Automation Platform) ‘엔터프라이즈 A2019’를 기반으로 하는 디스커버리 봇은 제로 클라이언트(zero-client) 솔루션으로 전사적으로 쉽게 구축할 수 있다. 또한 현업 사용자, IT 및 개발 부서는 동일한 웹 기반 인터페이스를 통해 협업할 수 있으며 비즈니스 프로세스 워크플로우를 이해하는 데 필요한 시간을 크게 줄일 수 있다.

이영수 오토메이션애니웨어 코리아 지사장은 “2020년에도 기업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공격적으로 추진하면서 디지털 워크포스의 도입은 더욱 중요해지고 있지만 어떤 프로세스를 자동화해야 하는지 파악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이 현실”이라며, “디스커버리 봇을 이용하면 비즈니스 프로세스 전반을 포괄적으로 이해하고 자동화의 우선순위를 정할 수 있으며, 한 번의 클릭으로 기존 방식보다 5배나 더 빠르게 반복적인 프로세스를 자동화하는 소프트웨어 봇을 생성하고 배포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디스커버리 봇은 현재 일부 고객에 시범적으로 제공 중이며 2020년 2분기에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