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급 페이스리프트 ‘더 뉴 싼타페’… 3,122만원부터
  • 정형우 기자
  • 승인 2020.06.30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년 만에 신차급 탈바꿈… 30일 ‘디지털 언박싱’으로 공개

[인더스트리뉴스 정형우 기자] 현대차는 30일 현대차 공식 홈페이지, 유튜브 등을 통해 온라인 런칭 토크쇼 ‘더 뉴 싼타페 디지털 언박싱’을 열고 더 뉴 싼타페를 공개했다.

현대차는 30일 현대차 공식 홈페이지, 유튜브 등을 통해 온라인 런칭 토크쇼 ‘더 뉴 싼타페 디지털 언박싱’을 열고 더 뉴 싼타페를 공개했다. [사진=현대자동차]

더 뉴 싼타페는 2018년 출시한 4세대 싼타페의 페이스리프트 모델로 한층 고급스럽고 강인한 디자인, 신규 플랫폼 및 파워트레인, 첨단 안전·편의사양 등을 적용해 신차급으로 탈바꿈했다.

현대차는 더 뉴 싼타페에 디자인 고급감을 강화한 최상위 캘리그래피 트림을 운영한다. 더 뉴 싼타페는 7월 1일부터 판매되며 가격은 디젤 2.2 모델 기준 3,122~3,986만원이다.

더 뉴 싼타페에도 최근 출시하는 현대차 신차들과 마찬가지로 현대차의 디자인 정체성 ‘센슈어스 스포티니스’가 적용됐다. 아울러 실내 디자인은 고급스러운 감성에 직관성을 더한 사용자 중심의 구조로 완성됐다.

더 뉴 싼타페의 공간 활용성은 더 높아졌다. 현대차는 더 뉴 싼타페에 차세대 플랫폼을 신규 적용하고 최적화된 설계로 공간 활용성을 강화했다. 기존 싼타페 대비 전장이 15mm(4,770mm → 4,785mm), 2열 레그룸(다리 공간)이 34mm(1,026mm → 1,060mm)늘어나 실거주성이 개선됐으며, 2열 후방 화물 용량은 기존 싼타페 대비 9리터(625리터 → 634리터) 증가해 골프백 4개가 들어가는 등 넉넉한 적재성을 갖췄다.

더 뉴 싼타페에는 새로운 첨단 안전 및 편의사양이 대거 적용됐다. 차로 유지 보조(LFA),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PCA),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RSPA), 전방 충돌 방지 보조(FCA),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BCA), 고속도로 주행 보조(HDA) 등 최신 기술이 탑재된 것이 특징이다.

현대차는 더 뉴 싼타페를 주요 고객 선호 사양을 갖춘 ‘프리미엄’, 모든 안전∙편의사양이 선택 가능한 ‘프레스티지’, 고급스러운 디자인 사양을 더한 최상위 트림 ‘캘리그래피’ 등 3가지 트림으로 구성했다. 또한 하반기에는 스포티한 디자인 및 성능을 강조한 ‘N Performance parts’의 더 뉴 싼타페 전용 상품도 출시할 계획이다.

더 뉴 싼타페는 7월 1일부터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경기 고양시 소재)과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서울 강남구 소재)에 전시된다.

현대차 관계자는 “더 뉴 싼타페는 한층 높아진 안전성과 편의성으로 가족을 위한 차를 고려하는 고객층을 만족시킬 차량”이라며, “앞으로 더 뉴 싼타페가 중형 SUV 시장에서 새로운 트렌드를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