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성이엔지, 성균관대와 손잡고 AI로 산업현장 문제 해결한다
  • 정한교 기자
  • 승인 2020.07.01 10:35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교육을 통해 인재를 양성 및 현장 문제 해결

[인더스트리뉴스 정한교 기자] 신성이엔지, 신성씨에스가 성균관대학교와 산학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이를 위한 ‘신성-성균관대 산업 AI(인공지능) 솔루션 연구센터’를 개관했다고 7월 1일 밝혔다.

연구센터 개관식에는 성균관대학교 신동렬 총장, 송성진 부총장과 신성이엔지 이완근 회장, 이지선 대표와 신성씨에스 이정선 대표가 참석했다.

신성이엔지, 신성씨에스가 성균관대학교와 산학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이를 위한 ‘신성-성균관대 산업 AI(인공지능) 솔루션 연구센터’를 개관했다. (사진 좌측부터) 신성이엔지 이완근 회장과 성균관대학교 신동렬 총장 [사진=신성이엔지]
신성이엔지, 신성씨에스가 성균관대학교와 산학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이를 위한 ‘신성-성균관대 산업 AI(인공지능) 솔루션 연구센터’를 개관했다. (사진 좌측부터) 신성이엔지 이완근 회장과 성균관대학교 신동렬 총장 [사진=신성이엔지]

이번 협력으로 신성이엔지는 생산성 혁신을 위한 고출력 태양광 모듈 공정 디지털화 시스템 구축, 작업자 안전 예방을 위한 인공지능 기반 작업자 디지털 트윈 시스템 개발, 딥러닝/강화학습 기반 촉매형 유기화합물 제거 장비 제어 솔루션 개발, 인공지능을 이용한 스마트구매관리 체계 개발의 4개 분야에 인공지능을 이용해 현장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협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들은 연속적이며 긍정적인 시너지를 위해 산학협력을 결정했고, 산업AI 솔루션 연구센터를 통해 기존의 산학협력과는 다른 연구개발과 교육이 동시에 이루어지는 프로그램을 만들었다.

현장에서 겪는 문제 해결을 위해 기업의 재직자가 학교에서 교육을 받고, 학생들은 기업의 재직자들과 팀을 이뤄 과제를 수행하는 새로운 교육과정이다. 이를 통해 신성이엔지와 신성씨에스는 대학의 우수한 연구 인력과 인프라를 활용하고, 성균관대학교는 학생들에게 현장의 경험과 노하우를 교육 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신성이엔지, 신성씨에스는 지난 2017년에 성균관대학교와 함께 대표 스마트공장 과제를 성공적으로 수행한 경험이 있다. 신성이엔지는 주관기관으로 대표공장의 구축 및 운영을 담당했으며, 신성씨에스는 제품의 설계부터 생산과 품질관리까지의 지능형 동적 생산계획시스템을 개발했다. 성균관대학교는 현장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기계와 인간의 협업 생산라인을 설계했다.

이러한 성과로 신성이엔지의 용인사업장은 대한민국 대표 스마트공장으로 선정됐다. 실시간 데이터 수집에 성공하고, 생산성 210% 향상, 불량율 96% 감축, 공정 자동화율을 78%까지 끌어올렸다. 또한, 국내 유일의 태양광과 ESS를 통해 공장 전체 전력의 40%를 충당하는 클린에너지 기반의 스마트공장의 고도화를 달성했다.

성균관대학교 신동렬 총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는 연구개발과 학습의 동시 수행을 병행하는 산학협력의 성공 모델로 이끌 것”이라며, “신성이엔지, 신성씨에스와 협력해 제조 현장의 문제를 해결하며, 산업AI기술의 인력 양성도 성공적으로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성씨에스 이정선 대표는 “제조를 넘어 산업의 영역을 넘나드는 비즈니스 모델 혁신에까지 디지털화는 필수적”이라며, “IT솔루션 전문기업으로서 한 단계 높은 수준으로의 디지털 고도화를 통해 이번 산학협력이 성공의 길로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신성이엔지 이완근 회장은 “대한민국 대표 스마트공장으로 이끌었던 경험과 노하우를 토대로, 변화하는 산업의 문제점을 성균관대와 함께 고민해 해결하려고 한다”며, “특히 인공지능은 모든 산업의 기초가 될 것이기에 이에 대한 대비를 세워놓으려고 한다.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기업의 모든 영역에서 인공지능 기술을 적극 활용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진한 2020-07-01 16:05:33
대중언론에서 항거하던 나라. 국사 성균관 자격 Royal성균관대는한국 최고(最古,最高)대학. 세계사를 반영하여 국제관습법상 교황윤허 서강대도 성대 다음 Royal대로 예우. Royal 성균관대와 서강대는 일류.명문대학.

http://blog.daum.net/macmaca/2983

윤진한 2020-07-01 16:04:53
필자는 대학.교육.종교관련 관심이 지대한 성균관대 출신 문필가.사상가 윤진한(宮 儒)입니다. 1962년생으로 성균관대 1983학번으로 퇴계장학생이 되어 성균관대 경상대학 무역학과(주간)를 입학하고, 1988년에 졸업하였으며 대기업과 외국계 보험회사를 다니고, 세일즈맨으로 살면서, 틈틈이 시간을 내어 블로그에 20년 넘게 글을 써오고 있습니다. 아버지와 어머니 모두 양반가문이신데, 필자는 파평윤씨 양반가문에서 태어났습니다.



대일선전포고한 한국의 주권을 위함.헌법전문에도 임시정부 정통성 보장되어서 더욱 그러함.

국사 성균관의 정통승계한 성균관대 졸업해야 생원.진사등의 양반됨.

국사 성균관(성균관대) 나라에서,주권.학벌없는 패전국 奴隸 賤民 일본잔재 경성제대후신 서울대와 그 추종세력이 대중언론에서 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