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려올려 신용등급’ 카카오뱅크, ‘내 신용정보’ 서비스 가입자 500만 돌파
  • 최기창 기자
  • 승인 2020.07.02 15: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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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30대 67% 차지… 금리인하요구권까지 한꺼번에

[인더스트리뉴스 최기창 기자] 카카오뱅크(대표 윤호영)에 관한 관심이 뜨겁다.

카카오뱅크는 7월 2일 ‘내 신용정보’ 서비스의 가입자가 500만 명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카카오뱅크가 2018년 10월 제1금융권에서는 최초로 출시한 ‘내 신용정보’ 서비스는 매월 평균 25만명이 가입했고, 20개월 만에 가입자 500만명을 확보했다.

카카오뱅크의 내 신용정보 서비스 가입자가 500만 명을 돌파했다. [사진=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의 내 신용정보 서비스 가입자가 500만 명을 돌파했다. [사진=카카오뱅크]

‘내 신용정보’ 서비스는 고객의 신용등급과 신용점수, 카드 사용 현황, 대출 보유 현황 등 자산 정보를 한눈에 확인해 볼 수 있는 자산 관리 서비스다.

‘내 신용정보’ 서비스의 연령별 가입자 비중은 30대가 37%로 가장 많았고, 다음이 20대로 30%를 차지했다. 40대와 50대 이상 비중은 각각 24%와 10%로 나타났다.

‘내 신용정보’ 서비스의 ‘신용점수 올리기’ 기능을 사용한 가입자는 약 71만명으로, 이 중에서 실제 신용 점수가 상승한 고객 수는 약 40만명이다. 상승한 신용점수 총합은 644만점에 달하며, 1인당 평균 16.1점이 올랐다.

카카오뱅크가 2019년 10월 출시한 ‘신용점수 올리기’ 는 카카오뱅크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건강보험료 납부 내역과 세금납부 내역 등 ‘비금융정보’가 반영된 새로운 신용점수가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된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카카오뱅크 앱에서 ’내 신용정보’ 서비스를 이용해 신용점수를 올리고 만약 신용 등급이 상승하면, 금리인하요구권 신청까지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는 편의성을 갖췄다”며 “좀 더 고객 입장에서 신용정보를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꾸준히 업그레이드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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