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그로우, 접속함 일체형 스트링 인버터 KS인증 획득… 외국기업 최초
  • 정형우 기자
  • 승인 2020.07.04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G33CX, SG50CX 및 SG110CX 등 상업용 스트링 인버터 라인 전체 획득

[인더스트리뉴스 정형우 기자] 선그로우가 SG33CX, SG50CX 및 SG110CX를 포함한 자사의 상업용 스트링 인버터 라인 전체에 대해 한국에너지공단이 발행하는 KS인증을 획득했다고 발표했다.

선그로우가 SG33CX, SG50CX 및 SG110CX를 포함한 자사의 상업용 스트링 인버터 라인 전체에 대해 한국에너지공단이 발행하는 KS인증을 획득했다고 발표했다. [사진=선그로우]

이로써 선그로우는 태양광 접속반이 통합된 인버터에 대해 KS인증을 받은 유일한 외국 인버터 공급업체가 됐다. 

국내에서는 이번 달부터 태양광 인버터의 KS인증이 의무화됐다. KS는 제품의 고전압 저항, 열 저항 및 내식 성능 요건이 엄격하며, 최적의 보호 수준인 IP66과 내식 등급 C5로 무장한 선그로우의 상업용 포트폴리오는 해안 지역과 오염이 심한 산업단지 같은 가혹한 여건에 적합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호섭 한국지사장은 “당사가 획득한 KS인증은 국산화로 가기 위해 달성한 첫걸음”이라며, “KS인증은 한국에서 상업용 PV 설치와 관련해 더 많은 기회와 벤처로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년 전 한국 지사를 설립한 선그로우는 기술 지원, 판매 및 판매 후 서비스를 제공하는 포괄적인 지역팀을 바탕으로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선그로우는 지금까지 국내 출하량 1GW를 돌파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