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체일렉트로닉, 소형 고속 카메라 기반의 DCR 200i 선보여
  • 월간 FA저널
  • 승인 2016.07.20 0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누구나 조작할 수 있는 간편한 스마트 바코드 리더
   
 
  ▲ 스마트 바코드 리더  
 
로이체일렉트로닉의 DCR 200i는 소형 고속 카메라 기반의 1D 및 2D 코드 리더기로 포장산업, 자동화, 로봇 및 제조 공정 산업 등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사용자가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한 제품이다.

사용자 편의 극대화한 스마트 바코드 리더
이 제품은 1D 및 2D 코드를 모두 읽을 수 있어 식음료 주입 공정, 의약 산업, 화장품 산업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할 수 있다. 최대 6m/s의 속도로 빠르게 읽을 수 있다는 점, 조작 및 작동이 쉽고 편리해 장비 업체뿐만 아니라 엔드유저 고객까지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 물류 시스템에서의 배송 라벨 검사
DCR 200i는 쉽고 편리한 작동이 가장 큰 이점인 만큼, 설치 및 설정도 간단하게 할 수 있으며 조작도 편리하게 설계됐다. 다른 외부 프로그램을 사용할 필요 없이 로이체일렉트로닉의 이더넷 인터페이스를 이용한 WebConfig 툴을 사용하면 된다. 이 설정 툴을 이용하면 단 3분 만에 조작할 수 있다.
또한 제품의 조작 패널에 있는 두개의 버튼과 스마트폰 앱을 사용해 설정할 수도 있다. 강력한 LED 조명과 높은 해상도, 그리고 넓은 리딩 영역을 가지고 있다. 빠른 속도로 움직이는 물체도 읽어낼 수 있으며, 코드의 방향에 관계없이 읽어내는 것도 가능하다.

언제 어디서나 빠른 진단 가능
이 제품은 모듈화 돼 있어 필요에 따라 옵틱을 선택할 수 있다. 정밀도에 따라 N 옵틱(고정밀), M 옵틱(중정밀), F 옵틱(저정밀) 커버 중에 선택해 리딩 거리를 40~360mm까지 조절할 수 있다.
하우징(케이스)도 쉽게 교체할 수 있어 편리하다. 예를 들어, DPM 같은 특정 조건에서 편광 필터가 필요하거나, 난반사를 방지하기 위해 Diffuse Foil 필터가 필요한 경우, 손쉽게 커버를 교체하거나 필터를 장착함으로써 성공적인 리딩이 가능하다.
▲ 전자 공정에서의 코드 체크
DCR 200i는 이더넷 환경에서 독립적으로 IP 주소를 가지고 단독으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RS 232,RS 422, 그리고 이더넷 인터페이스를 통해 XML 통신으로 통합할 수 있으며, 로이체일렉트로닉 액세서리인 MA 2xxi와 함께 사용해 PROFIBUS, PROFINET, EtherCAT 통신으로 사용할 수도 있다. 4개의 설정 가능한 스위칭 입출력은 활성화 또는 상태 신호를 나타내는 데 사용된다.
또 다른 이점은 FTP 이미지 전송이 가능하며 네트워크 환경에서 직접적으로 작업하기 때문에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빠른 진단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소형 하우징 제품으로 설치 시 공간을 절약할 수 있고, 제품상 두개의 버튼과 해당 스마트폰 앱을 사용해 손쉽게 설정할 수 있다.

FA Journal 홍 보 영 기자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http://www.fajournal.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