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B, 델타로봇 선두 공급업체 코디안 인수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0.10.13 0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략적 인수로 식음료·제약 및 물류업계 포트폴리오 강화 기대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ABB가 고정밀 픽&플레이스 델타로봇 분야의 선두 공급업체인 코디안 로보틱스(Codian Robotics B.V.)를 인수했다. 코디안 로보틱스 제품은 주로 식음료 및 제약을 비롯한 위생에 민감한 산업에 가장 이상적인 로봇이다. 이번 인수로 ABB가 성장하는 델타로봇 분야에서 선두업체 입지를 다질 것으로 기대된다.

ABB가 고정밀 픽&플레이스 델타로봇 분야의 선두 공급업체인 코디안 로보틱스를 인수했다. [사진=ABB]

코디안 로보틱스는 네덜란드 에데(Ede)에 위치하고, 전세계 20명 직원이 근무 중이다. 기존과 동일하게 고객에게 직접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인수는 지난 2020년 10월 1일 완료됐고, 양사는 구매 가격에 대한 세부 정보를 공개하지 않는 것에 동의했다.

ABB 사미 아티야(Sami Atiya) 로봇 자동화 사업영역 총괄사장은 “이번 인수는 ABB가 획기적인 기술에 얼마나 집중하고 있는지 보여준다”며, “빠르게 변화하는 비즈니스 환경에서 고객이 자동화 가능성을 온전히 이해할 수 있도록 돕고, 또한 생산의 유연성을 높이고자 한다”고 말했다.

사미 아티야 총괄사장은 이어 “코디안 로보틱스의 기술과 전문성은 식음료, 제약, 서비스 로봇 및 물류 솔루션에 완벽하게 적용 가능하고, ABB의 기계 중심 로봇 솔루션에 큰 시너지 효과를 가져올 것”이라고 강조했다.

코디안 로보틱스 프릭 하트만(Freek Hartman) 창업자는 “ABB의 글로벌 입지와 전문성은 코디안 로봇을 전세계에 제공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며,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오늘날 식음료 산업 현장의 로봇은 직접 식품을 생산하는 용도로 사용될 수 없다. 그러나 코디안 로보틱스 제품은 위생 관련 설계를 추가해 개방형 식품 가공까지 로봇 적용이 가능하다.

ABB 사미 아티야 총괄사장은 “높은 위생 기준에 맞추어 픽&플레이스 작업이 가능한 로봇 수요가 COVID-19로 인해 빠르게 증가했다”며, “특히 식음료, 제약 및 물류 업계 고객들은 직원에게 안전한 작업 환경을 제공하고, 동시에 공급망을 안전하게 운영할 수 있는 자동화에 많은 관심이 높다”고 전했다.

향후 ABB는 델타로봇과의 통합을 통해 ABB 기계 중심 로봇 솔루션 전략을 실현하고, 고객이 단일 플랫폼에서 주변 기계와 로봇 제어를 한 번에 할 수 있는 통합 솔루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ABB 한스 뷔머(Hans Wimmer) 기계 자동화 사업본부 대표는 “우리는 코디안 로보틱스 인수를 통해 기계 제조 분야에 탁월한 실적을 보유한 델타로봇 공급업체를 확보하게 됐다”며, “이로써 전 세계 모든 산업 고객에게 완전한 통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전했다.

한편 세계 최고의 로봇 공학 및 기계 자동화 공급업체인 ABB는 로봇 자동화 및 디지털 서비스의 선구자로 자동차부터 전자 제품, 물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산업 분야에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