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B, 최첨단 게이트웨이에서 누릴 수 있는 SaaS 솔루션 출시
  • 최정훈 기자
  • 승인 2020.11.08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응용 분야별 자산 및 에너지 관리로 최대 40% 운영 비용 절감

[인더스트리뉴스 최정훈 기자] ABB가 사용이 간편한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oftware-as-a-Service) 솔루션을 선보였다.

신규 솔루션은 응용 분야별 자산 및 에너지를 관리해 운영 비용을 최대 40%까지 절감할 수 있으며, 또 저압·고압 환경 통합을 위해 클라우드를 연결하는 최첨단 게이트웨이를 제공한다. 

클라우드 기반 모니터링 솔루션ABB Ability Energy and Asset Manager(에너지 자산 관리자) 대시보드 화면
클라우드 기반 모니터링 솔루션 ABB Ability Energy and Asset Manager(에너지 자산 관리자) 대시보드 화면 [자료=ABB]

ABB Ability 에너지 자산 관리자로 현장 효율 제고

ABB Ability 에너지 자산 관리자는 응용 분야별 자산과 에너지를 관리한다. 사용자는 설비 성능 데이터를 검토 및 분석하고 자산 관리를 통해 실시간 에너지 소비를 최적화하고 전반적인 현장 효율성을 개선할 수 있다.

언제 어디서나 즉시 접속할 수 있어 중·소형 공장, 쇼핑몰, 데이터 센터 등에서 진가를 발휘 할 것으로 기대된다. 새 솔루션으로 에너지 비용을 최대 30% 절약하며, 유지보수 비용은 최대 40%까지 절감할 수 있다. 

ABB 전기화 디지털 총괄 안드레아 템포리티(Andrea Temporiti)는 “ABB Ability 에너지 자산 관리 솔루션은 단일 인터페이스에서 애플리케이션 전반에 걸쳐 실시간 데이터 및 분석 기능을 제공한다”며, “고객은 더 나은 결정을 쉽게 단행하고 운영 비용을 절감하는 등 인프라 전반에서 비즈니스 가치를 창출하도록 돕는다”고 말했다.

ABB Ability 에너지 자산 관리자는 기존 제품 ABB Ability EDCS, 자산 관리 솔루션 MyRemoteCare과 동일한 기능을 제공하지만 단일 대시보드 인터페이스를 통해 간단하게 접속할 수 있다. 새로운 SaaS는 사용자가 ABB Ability Marketplace를 통해 소프트웨어를 온라인으로 업그레이드하고 또 제공받고 있던 기존 서비스에 접속할 수 있으며, 언제든 서비스를 추가·제거 할 수 있다.

신제품 ABB Ability 에너지 자산 관리자(Energy and Asset Manager) 클라우드 솔루션은 2020년 초 발표한 무료 제공 SaaS 서비스 중 하나다. 기존 에너지 자산 관리 솔루션 ABB Ability EDCS와 MyRemoteCare는 2021년 초부터 단계적으로 폐지될 예정이다. 고객사 설치 변경은 필요 없다. 

산업용 에지 게이트웨이 ABB Ability Edge Industrial gateway(에지 인더스트리얼 게이트웨이) [사진=ABB]
산업용 에지 게이트웨이 ABB Ability Edge Industrial gateway(에지 인더스트리얼 게이트웨이) [사진=ABB]

ABB Ability 에지 인더스트리얼 게이트웨이로 제어 관리 능률 향상 

ABB Ability 에지 인더스트리얼 게이트웨이는 기존 E-Hub 2.0 게이트웨이를 압축했다. 이 신제품은 온도, 물, 가스 등의 환경적인 매개변수들 뿐만 아니라 현장 설비 데이터를 수집해, 데이터를 ABB Ability 에너지 자산 관리자 인터페이스로 전송한다. 사용자는 클라우드에서 이더넷 케이블을 통해 모든 후속 장치(Downstream Devices)를 모니터링하고, 옵션 사항으로 Wi-Fi 또는 셀룰러 연결 모듈을 사용할 수 있다.

신규 게이트웨이는 저압 및 고압 환경을 통합하고 기업 내 네트워크 및 데이터 저장 장치에 직접 연결하는 오프라인 모니터링 기능을 제공한다. 해당 기능은 2021년 초부터 본격 적용될 예정이다.  

안드레아 템포리티 총괄은 “ABB Ability 에너지 자산 관리자 솔루션은 새로운 게이트웨이와 함께 사용자 친화적이며 직관적 경험을 제공한다”며, “모든 ABB 제품과 동일한 높은 보안 표준을 충족하면서도 최상의 커넥티드 전기 솔루션을 결합시킨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