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드밴텍·유진로봇, 자율주행 솔루션 테스트 제품 출시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1.01.13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율주행 핵심기능 구현 및 기술 체험 가능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글로벌 산업용 사물인터넷 솔루션 전문기업 어드밴텍이 국내 대표 로봇 전문기업인 유진로봇과 함께 공동 개발한 자율주행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테스트 제품 ‘AMS-DemoKit-100’을 출시했다고 1월 13일 밝혔다.

어드밴텍·유진로봇이 자율주행 솔루션을 테스트할 수 있는 데모용 키트 AMS-DemoKit-100를 출시했다. [사진=어드밴텍]

어드밴텍의 하드웨어와 유진로봇의 로봇기술 솔루션을 융합해 양사가 국내외 로봇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협력을 확대해나간다는 방침이다.

유진로봇은 바퀴가 달린 다양한 장비들을 스스로 목적지까지 이동할 수 있게 해주는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된 AMS-DemoKit-100은 자율주행 솔루션을 테스트할 수 있는 데모용 키트로, 해당 기술을 필요로 하는 산업군에서 하드웨어 구성을 확인하고, 소프트웨어를 직접 테스트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AMS-DemoKit-100은 크게 △센서부 △제어부 △구동부로 구성되며, 센서부는 유진로봇에서 자체 개발한 3D 라이다, YRL3를 통해 수평 270도, 수직 90도의 영역을 스캔한다. 제어부는 SLAM 및 Navigation 솔루션을 설치한 AM Board, 무선 네트워크를 위한 와이파이 모듈 등이 해당된다. 구동부는 이동을 위한 바퀴 및 전원장치로 구성된다.

특히 제어부에는 전세계 산업용 컴퓨팅 시장 점유율 1위 기업 어드밴텍의 산업용 마더보드를 사용해 기술협력을 진행했다. 유진로봇의 Navigation 기술과 결합해 더욱 정확한 지도 생성과 위치 인식, 주행을 위한 경로 탐색 및 장애물 회피 등의 자율주행 기술을 구현한다.

어드밴텍의 안동환 상무는 “언택트 시대에 자율주행 솔루션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AMS-DemoKit-100을 통해 쉽고 빠르게 자율주행 기술을 테스트할 수 있으며, 이는 자율주행 기술 상용화에 앞장서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편 유진로봇은 어드밴텍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계속해서 로봇 및 인공지능 솔루션 사업을 확장해나가고 있다. 앞으로 ‘AMS-DemoKit-100’을 어드밴텍과 공동 마케팅을 진행하며, 다양한 산업분야와 협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