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드밴텍, 8K HDR 라이브 인코딩 플랫폼으로 미국 2020 베스트 오브 쇼 어워드 수상
  • 김관모 기자
  • 승인 2020.08.21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용 PC 세계점유율 1위 기업 브랜드 인지도 이어 국내 방송 통신 장비 시장 본격 진출

[인더스트리뉴스 김관모 기자] 전 세계 스마트 공장 및 스마트 시티를 위한 산업용 컴퓨터 및 디바이스를 제공하는 어드밴텍이 미국에서 매년 진행되는 ‘Best of Show Special Edition Award’에서 올해까지 3년 연속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어워드의 TV 기술 부문에서 수상한 ‘VEGA-8300E’은 방송 관련 엔지니어 및 업계 전문 패널에 의해 평가되며 혁신성, 기능성, 비용 효율성 및 산업 서비스 성능을 기준으로 우수 제품이 선정된다.

어드밴텍 8K 라이브 인코딩 플랫폼[사진=어드밴텍]
어드밴텍 8K 라이브 인코딩 플랫폼[사진=어드밴텍]

어드밴텍의 ‘VEGA-8300E’는 사용자 친화적인 웹 기반 제어 및 관리 인터페이스를 갖춘 소형 폼팩터로 완벽하게 통합된 8K HEVC 및 HDR 라이브 인코더 및 스트리밍 기기다. 8Kp60 10비트 4:2:2 HEVC 인코딩 기술, 4개의 SDI-12G 비디오 입력 및 RTP/HLS/TSoIP 스트리밍 출력을 특징으로 하는 VEGA-8300E는 아마존 클라우드 프론트 스트리밍 서비스와 호환이 가능하다. 또한, 초고화질 및 높은 다이나믹 레인지 이미지 품질과 저지연 고효율 압축 및 저전력 소비를 결합해 미디어 산업의 8K 기술 상용화를 가속화해 전례 없는 고화질의 라이브 시청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8K 또는 UHD2는 새로운 고해상도 카메라 및 디스플레이의 출시, 새로운 OTT 시청 습관 및 5G에 의해 부분적으로 분배된 대역폭의 개선으로 인해 최근 상용화에 대한 추진력을 얻고 있다. 하지만 라이브 8K 소스를 인코딩하는 데에는 상당한 기술적 과제가 남아 있는 것이 현실이다. VEGA-8300E는 4:2:2 크로마 서브 샘플링을 포함한 라이브 8K 제어 인코딩 요구사항을 위한 솔루션을 강력하고 콤팩트하게 제공한다. 또한 어드밴택이 몇 년 동안 향상시킨 가속 기술을 기반으로 최대 60fps로 제공하고 다가오는 8K 전문 디코더 솔루션과 함께 사용해 지점간 링크 또는 소규모 다 지점 배포 네트워크 구축을 지원한다.

VEGA-8300E는 이미 ‘2019 프랑스 오픈 테니스 대회’ 방송 플랫폼에 적용돼 5G 기반의 8K 영상을 성공적으로 방송될 수 있도록 서비스 완료해 그 성능을 검증받았다.

또한, 어드밴텍은 VEGA-8300E 8Kp60 HEVC, HDR 인코딩 폼팩터 외에도 최신 저지연 4K/8K UHD 비디오 처리 및 IP 미디어 기술을 통해 클라우드, AI 및 모바일에서 브로드 캐스트 인코딩 및 고밀도 OTT 트랜스 코딩을 지원한다. 아울ㄹ러 고품질의 안정적이고 혁신적인 지능형 비디오 및 모바일 인프라와 통합될 수 있는 다양한 비디오 가속 플랫폼도 제공하고 있다.

어드밴텍 한국지사 정준교 대표는 “현재 어드밴텍의 브랜드 인지도가 국내 방송 통신 기기 관련 고객에게는 많이 알려지지 않았지만, 어드밴텍의 가장 큰 강점인 강력한 산업용 하드웨어 제조 기술을 기반으로 제작된 어드밴텍 방송 통신 관련 제품은 이미 유럽, 미국, 중국 그리고 최근 일본까지도 우수한 성능과 그 앞선 기술을 인정 받았다”며, “어드밴텍 한국지사도 신속하게 국내 방송 기기 시장에 어드밴텍의 우수한 제품을 보다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전문 파트너를 모집하여 비즈니스를 활성화해 나아갈 예정”라고 계획을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