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PLM소프트웨어, PWC와 MOU 체결
  • 월간 FA저널
  • 승인 2016.12.04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 만족도 향상 및 신규 비즈니스 기회 창출 할 것
   
 
   
 
[FA저널 SMART FACTORY 황주상 기자] 선도적인 PLM(제품수명주기관리)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공급기업 지멘스PLM소프트웨어는 글로벌 컨설팅 기업인 PWC와 PLM 및 원가 부분(PCM)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멘스는 PLM 분야의 전문 기업으로서 PLM 노하우 및 경험은 물론, 주요 기업의 R&D 부서 고객 기반과 원가 관리 솔루션을 갖추고 있다. 이와 비교해 PWC는 PRTM, Booz & Company 등을 인수하면서 Operations & Strategy 역량을 더욱 강화하고 있으며, 특히 기존의 회계 컨설팅 역량에 PLM 컨설팅 역량을 더하면서 원가 관리 컨설팅에 최고의 강점을 보이고 있다.

양사는 PLM 및 원가 부분(PCM)에 대해 초기 수준 진단에서, 마스터 플랜, 프로세스 혁신 , 시스템 구축까지 긴밀하게 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우수한 수준의 컨설팅 서비스와 전문 솔루션을 고객에게 제공해 고객 서비스의 질을 높이고 고객 서비스 만족도를 개선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지멘스PLM소프트웨어코리아와 PWC는 베스트 프랙티스 사례 공유, 비즈니스 모델 개발에 협력하고, 세미나와 워크숍 등을 통한 솔루션 교육, 컨설팅 및 구축 방법론을 공유할 예정이다. 이번 협력을 통해 PLM을 비롯해 원가 관리, 스마트 팩토리 영역까지 양사의 전문 역량을 결함해 고객들은 다양한 분야에 걸친 토털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게 됐다.

지멘스PLM소프트웨어코리아 한일 사장은 “세계적인 컨설팅 기업인 PWC와 협력하게 된 것을 뜻 깊게 생각한다”며, “PLM을 기반으로 한 원가 관리 부분과 양사의 전문 역량을 결합해 우수한 수준의 컨설팅 서비스와 전문 솔루션을 고객에게 제공하고, 이를 통해 업무 프로세스 개선과 시스템 구현 등 다양한 고객의 요구 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는 통합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FA저널 SMART FACTORY 황 주 상 기자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SMART FACTORY (http://www.fajournal.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