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네트웍스, “부산 해운·항만물류 ICT 인재 산파역할 할 것”
  • 최정훈 기자
  • 승인 2021.07.01 0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ICT이노베이션 스퀘어 확산사업 일환

[인더스트리뉴스 최정훈 기자]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부산정보산업진흥원, CJ올리브네트웍스와 함께 「CJ올리브네트웍스 & 해운·항만물류 분야 인공지능 지역특화 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부산항만공사의 수요조사 결과를 기반으로 추진되며, 참가생은 국내 IT물류 분야 대기업의 커리큘럼과 강사진이 진행한다. [사진=부산항만공사]
이번 사업은 부산항만공사의 수요조사 결과를 기반으로 추진되며, 참가생은 국내 IT물류 분야 대기업의 커리큘럼과 강사진이 진행한다. [사진=부산항만공사]

지역ICT이노베이션 스퀘어 확산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며, 교육과정은 인공지능 및 IT/SW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미취업자 청년을 대상으로 일 8시간, 주 5일의 4개월 집중교육으로 구성돼 있다. 우수 교육생에게는 CJ올리브네트웍스의 실무를 체험할 수 있는 'Remote 인턴쉽' 프로그램 참여 기회가 제공된다.

이번 교육과정은 그간 다년간 SW창의캠프 운영을 통해 AI/SW 교육 분야의 경험과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는 CJ올리브네트웍스가 부산항만공사의 수요조사 결과를 기반으로 설계됐으며, 참가생은 국내 IT물류 분야 대기업의 커리큘럼과 강사진을 만나볼 수 있다.  

교육신청은 배울랑 홈페이지에 접속 회원가입 후 부산지역 인공지능 ‘CJ올리브네트웍스 & 해운·항만물류 분야 인공지능 지역특화 과정’에서 신청할 수 있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이번 교육과정을 시작으로 기업과 연계한 고급 ICT인력을 양성하는 발판을 마련하고, 지속적인 기업 맞춤형 교육으로 우수기업 취업 연계까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