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슨, 프레임리스 구조 BLDC 모터 새롭게 출시… 엔코더 내장 가능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2.01.14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CX 플랫 모터의 새로운 시리즈도 선보여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드라이브 전문 기업 맥슨이 프레임리스 구조의 BLDC 모터를 새롭게 출시했다. 이 모터는 특히 다이나믹한 구동의 애플리케이션에서 최적의 성능을 제공하는 엔코더의 내장이 가능하다.

EC 프레임리스 DT50 [사진=맥슨]

동시에 맥슨은 다양한 로봇 분야를 위한 ECX 플랫 모터의 새로운 시리즈도 선보였다. 제한된 공간으로 설계의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는 다양한 솔루션을 제시한다.

하이토크 프레임리스 로봇 엑추에이터, EC 프레임리스 DT 모터

EC DT 모터는 다이나믹한 구동, 컴팩트 사이즈 및 높은 출력에 대해 증가하는 시장의 요건을 충족시킬 수 있는 혁신적인 컨셉의 모터다.

맥슨은 다이나믹한 움직임 구현을 위해 개발됐으며, 쉽고 간편하게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결합 및 설치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협업로봇, 엑소스켈레톤과 같이 빠른 가감속이 필요한 분야에 적합하다는 취지다.

EC 프레임리스 DT50은 4000rpm의 정격 속도에서 500 mNm 이상의 정격 토크에 쉽게 도달할 수 있으며, 외부 고정자의 직경은 50mm로 컴팩트한 사이즈를 가지고 있다. 모터 사이즈 대비 내경 28mm의 큰 중공 사이즈와 최소의 모터 길이가 특징이다.

EC 프레임리스 DT50 모터와 결합 가능한 TSX-MAG 엔코더는 Off-Axis 방식으로 스테이터 및 로터와 일체형으로 결합해 사용자들은 자유로운 설계가 가능하다. 홀 시그널 및 인크리멘탈 시그널을 생성해 백터 제어가 가능하다. 향후 더욱 다양한 버전의 TSX-MAG 엔코더와 결합이 가능한 드라이브가 추가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브러시리스 DC모터 ECX 22/32/42 플랫 [사진=맥슨]

아우터 로터의 하이토크 모터, ECX 플랫

BLDC 모터 시리즈로 ECX 플랫 모터의 새로운 시리즈도 선보였다. 아우터 로터 모터이며 온라인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고, 특수 권선기술과 막대형 마그넷을 적용해 최대 성능을 구현했다. 모터의 사이즈 및 무게 대비 높은 토크는 무인기(UAV) 및 로보틱스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22mm, 32mm 및 42mm의 직경과 각 14mm, 16mm, 21mm 길이로 제공되며 높은 토크를 요구하는 컴팩트한 드라이브 솔루션에 최적으로 설계됐다. ECX 플랫 모터는 엔코더 또는 속도 제어기가 내장된 드라이브 시스템으로 사용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