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셔, 자동화 산업을 위한 유연한 통신모듈 comX 소개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2.02.16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든 네트워크별 필수조건, 하나의 모듈에 포함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산업용 통신 및 자동화 분야의 선도적인 솔루션 기업 힐셔가 자동화 산업을 위한 유연한 통신 모듈 comX를 소개했다.

힐셔가 자동화 산업을 위한 유연한 통신 모듈 comX를 소개했다. [사진=힐셔]

comX 통신 모듈은 네트워크 인터페이스 탑재형 자동화 장치를 위해 개발된 제품으로, 모든 네트워크 통신 작업을 대상 플랫폼 프로세서와는 무관하게 모듈 자체에서 자동으로 실행한다.

comX는 모든 주요 실시간 이더넷 프로토콜을 마스터나 슬레이브 형태로 지원하며 모든 네트워크별 필수조건들이 정확히 하나의 모듈에 포함돼 있다. 모듈에는 라인 토폴로지를 지원하기 위한 두 개의 이더넷 포트가 장착돼 있다.

프로토콜은 해당 펌웨어와 마스터용 소프트웨어 라이선스의 로딩만으로 안정적이면서도 신속하게 변경된다. 실시간 이더넷 통신 외에도 자동화 기기의 호스트 프로세서에 자체 IT 솔루션을 구현하기 위한 추가 트렌스페어런트 이더넷(Transparent Ethernet) 채널과 통합 웹 서버가 탑재돼 있다.

comX 통신모듈은 독일 하터샤임 (Hattersheim)에 있는 본사에서 제조되고 있으며 제품에 대한 품질 보증은 장기근속 직원들의 오랜 경험을 통해 지켜지고 있다. 하터샤임 (Hattersheim)의 독일 본사에서는 제품 생산에 대한 빠르고 유연한 수정 및 적용을 통해 고객사들의 개별 요구 사항에 대해 고객 맞춤형 디자인으로 대응할 수 있다.

제품 생산 프로세스의 최적화를 위한 힐셔의 이러한 지속적인 노력은 제품 신뢰성이라는 고객의 직접적인 혜택으로 귀결된다.

또 모든 comX 모듈은 netX 네트워크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한다. 1세대 netX 이후, 힐셔는 이더넷을 사용하는 유연한 산업용 네트워킹을 위한 혁신과 기술을 통합해 왔다. netX 제품군은 단일 소스의 소프트웨어와 프로세서를 결합한다.

힐셔는 산업용 통신 분야의 선두 주자로서 모든 주요 이더넷 표준을 포함하는 장치 및 제어 시스템을 유연하고 효율적인 방식으로 간단하게 연결한다. comX 통신 모듈에서 netX의 사용은 여러 공급 업체들에 대한 의존성을 줄여 공급 병목 현상의 위험을 줄여준다. 또한, 실시간 이더넷 시스템 전반을 다룰 수 있는 마더보드 디자인을 통해 고객 제품 변형의 범위를 줄일 수 있다.

아울러 netX 프로세서는 다른 모든 힐셔 제품들의 핵심으로 모든 제품에 동일한 인터페이스, 동일한 드라이버, 동일한 툴의 탑재가 가능하게 해준 기술이다. 고객사는 폼 팩터, 프로토콜 및 계층(마스터/슬레이브)에 상관없이 이 플랫폼을 최종 제품에 사용할 수 있다. 따라서 고객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제품의 선택이 필요한 경우 IPC용 PC카드부터 PLC용 comX의 구현, 대량 생산을 위한 고객 맞춤형 솔루션 전용 netX 설계에 이르기까지 힐셔의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에서 선택할 수 있다.

힐셔의 모든 netX 기반 제품과 마찬가지로 comX 모듈도 멀티-프로토콜을 지원한다. 이러한 독특한 기능은 업계내 모든 실시간 이더넷과 필드버스 프로토콜이 지원됨을 의미한다. 힐셔는 프로토콜 스택의 개발, 유지보수 및 최적화를 담당함과 동시에 ETG나 PI와 같은 주요 협회들의 개별 워킹그룹에 전문가들이 상주하며 표준화 작업에 적극적으로 기여하고 있다. 힐셔는 통신 분야를 주력으로 오랜 기간 해당 분야에서 역량을 발휘하고 있다.

대부분의 고객은 대상 제품의 디자인에 comX를 간단하고 빠르게 구현할 수 있다. 한편, 힐셔는 고객의 만족을 최우선으로 두고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및 툴에 관한 고객의 질문에 전문가팀이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자사의 제품 라이프 사이클 지원을 통해 컨셉 단계부터 장치인증까지 함께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