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ement14, 차세대 텍트로닉스 ‘2 시리즈 MSO’ 공급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2.08.11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대성 및 사용성 강화해 원격작업 및 협업 가능성 극대화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Avnet 회사이자 전자 부품, 제품, 솔루션의 글로벌 유통사인 element14이 Tektronix(텍트로닉스)의 새로운 2 Series 혼합 신호 오실로스코프(2 시리즈 MSO)를 판매한다고 밝혔다.

텍트로닉스(Tektronix)의 오실로스코프 신제품 ‘2 시리즈 MSO’ [사진=element14]

‘휴대성’과 ‘사용성’이 극대화된 텍트로닉스의 차세대 오실로스코프 ‘2 시리즈 MSO’는 실험실과 현장에서 엔지니어들이 문제를 감지하고 원활하게 해결할 수 있게 돕는다.

기존 오실로스코프는 규모의 제한으로, 설치된 작업 공간에서만 사용 가능해 작업 환경의 다양화와 워크플로우에 제약이 있었다. 그러나 ‘2 시리즈 MSO’는 가로 34cm, 세로 21cm, 중량 1.8kg의 콤팩트한 사이즈와 편리한 휴대성으로 작업공간에 구애 없이 이동 중에도 사용이 가능하다. 두께도 38mm에 불과하다.

휴대용 제품의 활용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 최대 8시간까지 동작이 가능하다. 또한, 10.1인치 터치스크린을 장착했으며, 노브 주위의 컬러 LED 링 표시 등으로 직관적 상태확인이 가능하다.

엔지니어가 만든, 엔지니어를 위한 진정한 혁신적 신제품으로 임베디드 설계, 산업용, 자동차용, 전력용 전자제품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아울러 4, 5, 6 Series와 같이 더 높은 성능의 텍트로닉스 오실로스코프에 포함돼 있는 수상 경력에 빛나는 인터페이스도 제공된다.

초보 사용자와 숙련된 사용자 모두가 직관적인 디버깅과 필수적인 신호 검증에 필요한 모든 측정치와 설정에 그 어느 때보다 신속하게 액세스할 수 있다는 뜻이다.

아울러 많은 엔지니어와 기술자가 여러 위치에서 일하며 하이브리드 업무 방식이 일반적 관행이 된 지금, 팀이 협력해 작업할 수 있는 고성능 테스트 장비는 필수가 됐다. ‘2 시리즈 MSO’에는 통합 소프트웨어 툴이 기본으로 포함돼 있어, 다양한 시간대에 존재하는 엔지니어들이 협업하고 문제를 해결하며 디버깅할 수 있다.

또 엔지니어들이 연결된 장치에서 데이터를 업로드, 저장, 정리, 공유할 수있는 클라우드에는 테스트 및 측정 작업 공간인 TekDrive가 포함돼 있다.

element14 James McGregor 테스트‧툴‧생산용품 부문 글로벌 책임자는 “텍트로닉스의 차세대 오실로스코프의 출시에 일조하게 돼 기쁘다”면서, “2 시리즈 MSO는 고성능, 다목적, 휴대용 오실로스코프를 기다려왔던 많은 설계자, 서비스 기술자, 학생들에게 환영을 받을 것이며, 2 시리즈 MSO를 사용해 엔지니어들은 과거에 오실로스코프로 상상하지 못했던 새로운 워크플로를 경험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element14는 최소 주문 금액 없이 교육 할인 프로그램을 통해 전자 설계 및 테스트를 지원할 목적으로 재고 확보를 통해 시장을 선도하는 테스트, 툴, 생산 용품 전 제품군을 공급하고 있다. 고객은 온라인 리소스, 데이터 시트, 애플리케이션 노트, 동영상 및 웨비나에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24/5 고객 지원 및 기술 지원을 현지 언어로 제공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