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에너지연구원, 순천시 에너지센터 위탁운영 기관 선정
  • 정한교 기자
  • 승인 2022.08.31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시 공모 선정… 홍보관 운영 및 정책 공감대 형성을 위한 시민 참여 추진

[인더스트리뉴스 정한교 기자] 녹색에너지연구원(원장 주동식)은 순천시에서 공모한 ‘순천시 에너지센터 운영 사업’의 위탁운영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31일 밝혔다.

순천시 에너지센터 추진전략

본 사업은 순천시 에너지기본계획 5대 실천 분야를 연계해 순천시민이 만족하는 에너지 서비스 플랫폼 구축과 에너지보급사업 발굴·육성의 2대 분야를 중점적으로 추진해 순천시 에너지 보급사업의 육성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해 신재생에너지 홍보전시관 운영 및 체험형 교육 추진을 통해 순천시민의 재생에너지 바로 알리기에 앞장서고, 에너지 시민 활동가 육성을 통해 지역주민과의 갈등 및 분쟁 해결을 위한 소통창구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또한, 발전소 통합분석센터 운영을 통해 관내 에너지 설비들을 모니터링하고, 노후된 설비를 유지보수해 에너지 생산 및 보급 효율화를 추진할 예정이다. 이를 기반으로 순천 내 잉여 부지를 활용한 에너지사업 추진 및 재생에너지 보급사업 등 지역자원의 추가 발굴을 통해 도시 에너지 모델을 마련하고, 지역기반 에너지 확산 우수사례 발굴을 통해 지속적인 국비 확보를 추진할 계획이다.

주동식 녹색에너지연구원장은 “기후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순천시가 생태도시를 선언한지 15주년이 되는 의미 있는 해에 앞서나가는 순천시와 함께 협력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지난 12년간 연구원에서 추진한 다양한 사업 추진 노하우를 바탕으로 순천시 에너지정책의 지속성 확보와 생태도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경주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녹색에너지연구원은,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해 9월 중 에너지센터 상주인력 채용을 위해 연구원 홈페이지 알림마당 인력채용 정보에 공고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