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공단, 미래세대 신재생에너지 수용성 향상 위해 ‘메타버스 퀴즈대회’ 개최
  • 정한교 기자
  • 승인 2022.09.05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15일까지 신청 접수, 21일 오후 5시부터 온라인으로 본선 진행

[인더스트리뉴스 정한교 기자]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이상훈)은 9월 5일부터 15일까지 11일간 미래세대를 대상으로 메타버스를 활용한 신재생에너지 퀴즈대회 ‘도전! 유 퀴즈? 신재생에너지 온 더 KEA’ 신청을 접수한다고 5일 밝혔다.

한국에너지공단은 9월 5일부터 15일까지 11일간 미래세대를 대상으로 메타버스를 활용한 신재생에너지 퀴즈대회 ‘도전! 유 퀴즈? 신재생에너지 온 더 KEA’ 신청을 접수한다. [사진=한국에너지공단]

이번 퀴즈대회는 신재생에너지 관련 오해를 바로잡는 정보와 관련 상식 등을 시공간 제한이 없고 흥미롭게 즐길 수 있는 메타버스 퀴즈로 풀면서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수용성과 이해도를 제고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 학생이라면 누구나 한국에너지공단 홈페이지 퀴즈대회 배너를 통해 참가신청이 가능하다. 신청서에는 예선퀴즈가 포함돼 있으며, 예선퀴즈 정답자 중 신청접수순으로 50명이 퀴즈대회 본선에 진출할 수 있다.

퀴즈대회 본선은 오는 21일 오후 5시부터 6시까지 온라인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OX퀴즈로 1차전이 진행되며, 1차전을 통과한 참가자가 5명을 초과할 경우 객관식 스피드퀴즈로 2차전을 진행해 최종 우승자 5명을 선발할 방침이다.

퀴즈는 신재생에너지와 관련된 일반적인 상식, 현황 등에 관련된 내용으로 구성되며, 참가자들에게 온라인으로 출제범위와 관련된 교재가 미리 제공된다.

한편, 퀴즈대회 신청자 중 20명을 추첨해 경품을 제공한다. 본선 참가자 전원에게 참가상품을, 최종 우승자에게는 각 순위에 따라 아이패드 에어 등 푸짐한 상품도 지급할 계획이다.

한국에너지공단 신재생에너지센터 유휘종 소장은 “이번 퀴즈대회가 미래세대에게 정확하고 알기 쉬운 신재생에너지 정보를 제공하고,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친밀감과 흥미를 유발해 수용성을 높이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학생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