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라클, 사용하기 쉽고 빠른 ‘자바19’ 발표
  • 조창현 기자
  • 승인 2022.09.22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규 버전, 개발자 생산성 및 플랫폼 성능 등 7가지 달라졌다

[인더스트리뉴스 조창현 기자] 오라클이 세계적 프로그래밍 언어이자 개발 플랫폼인 자바의 최신 버전, 자바19(오라클JDK19)를 출시했다. 자바19는 개발자를 위한 생산성 향상과 비즈니스 전반에 걸쳐 혁신을 지원하는 플랫폼 성능 및 안정성, 보안성 관련 사항을 개선했다.

오라클은 높은 성능과 안정성을 갖춘 ‘자바19’를 발표했다. [사진=오라클]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오는 10월 17일~10월 20일 개최되는 ‘자바원2022’ 행사에서 오라클은 자바19 최신 기능을 선보인다. 신규 기능 대부분은 이전 버전의 개선사항을 담은 프리뷰 기능 형태로 제공될 예정이다.

최신 자바개발자키트(이하 JDK)는 △스위치를 위한 패턴 매칭 △벡터API △리눅스/RISC-V 포트 △프로젝트 룸 구조화 동시성 등 7가지 개선 제안 업데이트를 포함했다.

특히 JDK19 업데이트 사항 중 △OpenJDK 프로젝트 앰버 언어개선 △비 자바 코드와 상호 운영 및 OpenJDK 프로젝트 파나마의 벡터 명령 활용을 위한 라이브러리 개선 △프로젝트 룸가상 스레드 등 3개의 기능해 대해서는 첫 프리뷰를 제공한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자는 높은 처리량과 동시성을 갖춘 애플리케이션을 자바로 작성 및 유지관리 하는 데 필요한 노력을 줄일 수 있다.

오라클 자바 플랫폼 그룹 조지 사브 개발 수석 부사장 겸 OpenJDK 이사회 회장은 “오라클은 개발자와 기업이 혁신적인 앱과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도록 최신 도구들을 제공하고 있다”며, “이번 자바19의 뛰어난 신규 개선사항들은 전 세계 자바 커뮤니티가 이룬 기념비적 업적이다”라고 밝혔다.

오라클은 6개월마다 새로운 자바 기능을 발표하고 있다. 자바는 주기적인 기능 업데이트로 꾸준한 혁신을 하며, 플랫폼의 성능·안정성·보안성을 개선해 기업과 산업에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