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 산하 공공기관 대국민 보고대회 참여할 ‘국민참여단’ 공개 모집
  • 권선형 기자
  • 승인 2023.01.12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에서 공공기관 발표 듣고, 질의 등 의견 개진할 수 있어

[인더스트리뉴스 권선형 기자] 산업부(장관 이창양)는 ‘2023년 산업부 산하 공공기관 대국민 보고대회’에 함께할 국민참여단을 1월 12일부터 1월 25일까지 14일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산업부 산하 공공기관 리스트 [자료=산업부]
산업부 산하 공공기관 리스트 [자료=산업부]

‘대국민 보고대회’는 국정참여에 관심이 높은 국민을 대상으로 주요 공공기관별로 기관 소개, 그간의 혁신 성과, 금년도 정책추진 계획 등을 공유하면서 공공기관의 대국민 정책체감도를 높이고자 산업부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행사다.

산업부 산하 공공기관은 총 41개로 공기업은 한국전력공사, 한국지역난방공사, 한국수력원자력, 한국남동발전 등 17개, 준정부기관은 한국에너지공단, 한국전력거래소, 한국산업단지공단, 한국디자인진흥원 등 13개, 기타공공기관은 한국에너지정보문화재단, 한국에너지재단, 한전MCS, 한국로봇산업진흥원 등 11개다.

국민참여단은 ‘대국민 보고대회’ 현장에 참석해 공공기관의 발표를 듣고, 현장에서 질의하거나, 설문 응답 또는 서면 방식으로 활발하게 의견을 개진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산업부 산하 공공기관의 혁신과 대국민 서비스 품질 제고를 이끌어 낼 수 있을 전망이다.

별도의 신청자격은 없으며, 산업부 산하 공공기관 보고대회 현장에 참석해 공공기관 발표를 경청할 수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산업부 홈페이지 또는 ‘온국민소통’ 공모전 공고 탭, 산업부 산하 공공기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