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마이크로, 보드 레이아웃 최적화 돕는 ‘듀얼 채널 디지털 절연기’ 제품군 확장
  • 조창현 기자
  • 승인 2023.01.21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규 ‘STISO620’, 4,000Vpeak급 VIOTM에도 견디는 ‘SO8N 협폭 패키지 하우징’ 적용

[인더스트리뉴스 조창현 기자] 다양한 전자 애플리케이션과 고객을 지원하는 세계적 반도체회사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이하 ST마이크로)가 설계자들이 보드 레이아웃을 최적화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듀얼 채널 고속 디지털 절연기 제품군’을 확장하고, 향상된 유연성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ST마이크로가 보드 레이아웃 최적화를 돕는 신규 ‘STISO620’ 제품을 통해 ‘듀얼 채널 디지털 절연기’ 제품군을 확장했다고 밝혔다. [사진=ST마이크로]

신규 ‘STISO620’ 제품은 동일한 방향성을 가진 채널 2개를 포함하고 있으며, 모든 디지털 입출력은 절연막 양쪽으로 격리돼 있다. 이에 디지털 신호 2개를 분리하면서도 ‘유연한 방향성’을 갖춰 절연막을 통해 디지털 통신을 전송해야 하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적용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게 된다.

ST마이크로는 제공하는 모든 절연기가 견고한 ‘갈바닉 절연’을 보장하는 6kV 두꺼운 산화물 기술에 기반하고 있으며, 시스템 오류와 더불어 노후화가 진행되는 과정에서도 ‘절연 무결성’을 유지하도록 제작돼 산업용 및 컨슈머 애플리케이션의 신뢰성을 향상시켜 준다고 전했다.

특히 해당 제품은 △스마트 그리드 장비 △유틸리티 계량기 △모터 드라이브 △스마트 빌딩 △조명 시스템 △가전제품 △전원공급장치 △인버터 △필드버스 절연기 △배터리 모니터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서 ‘광 커플러’를 대체해 사용할 수 있으며, 장기적으로 우수한 성능을 낼 수 있다.

STISO620은 슈미트 트리거(Schmitt-Trigger) 입력 2개를 통해 최대 ‘100Mbit/s’에 달하는 스위칭속도와 ‘3ns 미만’ 수준 펄스왜곡으로 높은 노이즈 내성을 제공한다. 또, 연면거리(Creepage) 및 간격(Clearance)이 4mm인 ‘SO8N 협폭(Narrow-Body) 패키지’에 하우징돼 ‘4,000Vpeak’급 임펄스전압(VIOTM)을 견디면서도 최대 동작절연전압(VIOWM) ‘849Vrms’과 절연전압(VISO) ‘2,830Vrms’을 지원한다.

현재 해당 디바이스는 각 방향으로 채널을 하나씩 제공하는 STISO621 및 STISO621W와 함께 ST마이크로가 제공하는 디지털 절연기 제품군에 새로 추가됐으며, 주요 절연 파라미터는 VDE0884-10 및 UL1577 안전표준에 따라 테스트를 마쳤다. 한편, ST마이크로가 제공하는 모든 절연기는 UL1577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