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마이크로, PowerSSO-16 패키지 갖춘 차랑용 ‘하이-사이드 드라이버’ 출시
  • 조창현 기자
  • 승인 2023.02.19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싱글·듀얼·쿼드 채널별 제품 제공, ‘LV124 테스트’ 조건 충족해 ‘고부하 시스템’에 적용 가능

[인더스트리뉴스 조창현 기자] 다양한 전자 애플리케이션과 고객을 지원하는 세계적인 반도체기업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이하 ST마이크로)가 공통 PowerSSO-16 패키지 스타일을 갖춘 단일, 듀얼, 4채널 ‘자동차용 하이-사이드 드라이버’를 출시했다.

ST마이크로가 PowerSSO-16 패키지를 적용한 차랑용 ‘하이-사이드 드라이버’를 출시했다. 해당 드라이버는 현재 단일 채널 5종, 듀얼 채널 4종, 4채널 2종으로 구성돼 있다.

안전성과 편의성을 갖춘 신규 하이사이드드라이버는 파워트레인과 차체 전장장치, 인포테인먼트 및 운전자 지원 시스템 등 차량 전반에 활용되는 애플리케이션에 적용할 수 있다. 또, 저온-크랭킹(Deep Cold Cranking)에 대한 자동차 산업 내 ‘LV124 테스트’ 조건을 충족해 엔진 스타터 같은 ‘고부하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으며, 추운 겨울에도 안정적인 동작을 보장한다.

대기 전류는 마이크로암페어(microamp) 수준으로 차량 시동을 끄고, 사용하지 않는 상태에서 배터리가 방전되는 것을 최소화한다. 특히 하이사이드드라이버는 ST마이크로 독점기술인 ‘VIPower M0-9’를 적용해 제작했다. VIPower M0-9 기술은 높은 전류 용량과 효율성을 제공하며, ST마이크로는 크기가 작은 드라이버 다이 내에 △부하 전류 제한 △최대 35V 수준 부하 덤프 보호 △빠른 열 과도현상 제한 등 다양한 보호 기능을 탑재했다.

제품을 사용하는 설계자는 ‘리셋 관리 기능’으로 오류에 대한 유연한 드라이버 응답 구성을 통해 애플리케이션 요구사항을 최적으로 충족할 수 있으며, 역전압 인가시 ‘자체 턴온 기능’을 통한 역방향 배터리 보호 기능도 제공하고 있어 ‘PCB 전력 손실’을 안전한 수준으로 제한할 수 있다.

ST마이크로가 제공하는 하이사이드드라이버 시리즈는 △VN9004AJ △VN9006AJ △VN9008AJ △VN9012AJ △VN9016AJ 등 단일 채널 드라이버 5종과 △VND9008AJ △VND9012AJ △VND9016AJ △VND9025AJ 등 듀얼 채널 드라이버 4종이 있다.

또, VNQ9025AJ 및 VNQ9080AJ 등 4채널 드라이버 2종도 마련돼 있으며, 모든 제품은 이전 세대 제품인 ‘M0-7 제품군’과도 호환된다. 또한 LED 스트링 단락 등 부하 오작동을 감지할 수 있는 ‘비례식 부하 전류 감지’ 같은 진단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과부하 및 접지·VCC 단락과 오프상태(Off-State) 개방 부하 감지 기능도 함께 제공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