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저, 온세미 ‘EliteSiC’ 실리콘 카바이드 솔루션 공급
  • 조창현 기자
  • 승인 2023.04.08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OSFET 및 PIM 등 제공, 빠른 스위칭 및 고전력 애플리케이션 적합

[인더스트리뉴스 조창현 기자] 전 세계에 최신 반도체 및 전자부품을 공급하는 공인 유통기업 마우저일렉트로닉스(이하 마우저)가 온세미(onsemi) 제공 ‘EliteSiC 실리콘 카바이드(SiC) 솔루션 제품군’을 공급한다.

마우저가 온세미에서 제공하는 ‘EliteSiC 실리콘 카바이드 솔루션’을 공급한다. [사진=마우저]

EliteSiC 포트폴리오에는 △다이오드 △MOSFET △IGBT 및 SiC 다이오드 전력 통합 모듈(PIM) △AEC-Q100 인증 디바이스가 포함되며, 제품들은 에너지 인프라 및 산업용 응용 시스템을 위한 신뢰할 수 있는 고효율 성능을 제공하도록 최적화됐다.

재생 에너지 및 고전력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는 높은 항복 전압(BV)이 필요하다. 마우저가 공급하는 온세미 1,700V ‘NTH4L028N170M1’ EliteSiC MOSFET은 ‘-15V/+25V’ 수준 최대 게이트-소스 전압(VGS)범위를 제공한다. 또, 1,200V 40A 테스트 조건에서 게이트 전하(Qg)는 ‘200nC’ 수준으로 빠른 스위칭 및 고전력 재생 에너지 애플리케이션에서 적합하다.

아울러 BV 정격이 1,700V인 ‘NDSH25170A’ 및 ‘NDSH10170A’ EliteSiC 쇼트키 다이오드는 ‘최대 역전압(VRRM)’과 ‘다이오드 피크 반복 역전압’간 향상된 마진을 제공하며, 설계자는 SiC를 통한 ‘고효율’과 고온에서도 안정적인 ‘고전압 작동’을 달성할 수 있다.

마우저는 현재 EliteSiC 솔루션이 EV충전소와 재생 에너지를 활용하는 전력망, 고전압·고전류 산업용 응용 시스템 등에서 전력 손실을 줄이면서 동급 최고 효율성을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