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저, 무선 SoC 등 실리콘랩스 제품 1,250종 이상 공급
  • 조창현 기자
  • 승인 2023.08.26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6년부터 이어온 양사간 파트너십 기반 고객 제품 개발 프로세스 지원

[인더스트리뉴스 조창현 기자] 다양한 반도체 및 전자부품을 공급하며 업계를 선도하는 신제품 소개(NPI) 유통기업 마우저일렉트로닉스(이하 마우저)가 보안 및 지능형 무선 기술 분야 선도기업 실리콘랩스(Silicon Labs)에 대한 공인 글로벌 유통기업으로 광범위한 제품을 공급해오고 있다고 밝혔다. 2006년부터 지속된 양사간 파트너십은 △사물인터넷(IoT) △조명 △AI 및 ML 애플리케이션 분야에서 다양한 고객을 위한 제품 개발 프로세스를 지원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마우저가 실리콘랩스 제품 1,250종 이상을 공급 중이라고 밝혔다. [사진=마우저]

실리콘랩스는 △통합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플랫폼 △직관적인 개발 도구 △업계 최고 에코시스템 △강력한 지원 등을 통해 개발자가 제품수명주기 동안 무선 기술과 관련한 복잡한 과제를 손쉽게 해결하면서도 신속한 제품 출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마우저는 현재 실리콘랩스에서 제공하는 EFR32BG24 Bluetooth 무선 SoC 장치를 포함한 부품 1,250종 이상과 함께 주문 가능한 부품 번호 6,805개를 보유하고 있다. 특히 IoT 설계자들은 BLE(Bluetooth Low Energy) 및 블루투스 메시를 사용한 무선 연결을 위해 설계된 실리콘랩스 개발 SoC를 통해 스마트하고 에너지 효율적인 솔루션을 신속하게 제작할 수 있다.

아울러 마우저가 유통하는 실리콘랩스 EFR32MG24 시리즈 2 다중 프로토콜 무선 SoC는 매터(Matter), OpenThread 및 Zigbee 프로토콜을 사용해 이상적인 메시 무선 IoT 연결을 제공한다. 제품은 최대 작동 주파수가 78MHz인 Arm Cortex-M33 코어 및 최대 1.5MB급 플래시와 함께 RAM도 256KB를 갖추고 있다. 또 AI·ML 하드웨어 가속기 탑재로 예방 정비와 유리 파손, 호출어(wake-word) 감지를 위한 안정적인 성능을 제공할 수 있다.

또 마우저는 아마존사이드워크(Amazon Sidewalk)를 위한 실리콘랩스 Pro 키트도 공급하고 있다. 마우저에 따르면 키트는 아마존 사이드워크 펌웨어로 사전 프로그래밍 되면서도 AWS에 사전 등록돼 있어 아마존사이드워크 디바이스를 빠르고 쉽게 개발하기 위한 이상적인 옵션이다. 키트에는 BLE, FSK 및 CSS 기능이 있어 설계자가 테스트 및 통합보다 혁신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한편 마우저는 제조사가 생산해 출처 확인이 가능한 100% 정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고객이 더욱 빠르게 설계할 수 있도록 제품 데이터시트와 제조사별 레퍼런스 설계, 기술 지원 센터 등 광범위한 기술 지원 라이브러리를 제공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