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러그링크, 지구의날 프로모션 진행… 탄소저감량만큼 포인트 지급
  • 이건오 기자
  • 승인 2023.04.18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탄소저감량 만큼 전기차 충전 포인트로 전환

[인더스트리뉴스 이건오 기자] 전기차 충전 플랫폼 기업 플러그링크(대표 강인철)가 ‘지구의날’을 맞아 4월 한 달간 플러그링크를 이용하며 모인 탄소저감량 만큼 충전 포인트로 돌려주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플러그링크가 ‘지구의날’을 맞아 4월 한 달간 모인 탄소저감량 만큼 충전 포인트로 돌려주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미지=플러그링크]

이번 프로모션은 별도 신청 없이 플러그링크 회원 중 4월 한 달간 누적 탄소저감량이 22kg 이상이면 자동 응모된다. 회원별 탄소저감량은 앱 하단의 이용 내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프로모션은 4월 말까지 진행되며, 종료 후에는 추첨을 통해 22명에게 포인트를 나눠 지급한다. 지난 달 탄소저감량을 기준으로는 1인당 3만5,000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회사 관계자는 “플러그링크는 2021년에 설립된 전기차 충전 플랫폼으로 업계 최초로 K-RE100에 가입하는 등 재생에너지 전력으로 전기차를 충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며, “일반적으로 전기차를 충전할 때 공급되는 전기는 화력 발전으로 생산돼 탄소를 배출하지만, 재생에너지를 사용할 경우 전기차 주행부터 충전 단계까지 탄소 배출 없이 이동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이밖에 플러그링크는 올해 초에는 ‘한국형 무공해차 전환 100’ 참여 기업으로 공식 선정돼 친환경 모빌리티에 앞장서고 있다. 플러그링크는 이미 전기차 충전 이용자들의 충전 경험을 지속적으로 파악하기 위해 법인 차량 모두를 전기차로 전환했다.

플러그링크 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은 서비스 초기부터 제공하고 있는 회원별 탄소저감량에 대해 다시 한 번 알리고, 플러그링크와 함께 탄소 저감에 동참하는 이용 고객들을 위해 준비했다”며, “특히 최근 들어 전기차 이용이 꾸준히 이뤄지고 있는 만큼 전기차 충전 단계에서도 진정한 탄소제로가 이뤄질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