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일렉트릭, 장애인 합창단 ‘그린 보이스’ 창단
  • 조창현 기자
  • 승인 2023.05.17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 고용 확대에 더해 사회 인식 개선 위한 다양한 활동 추진 예정

[인더스트리뉴스 조창현 기자] LS일렉트릭(ELECTRIC)이 예술을 통한 장애인 고용 활성화와 사회 인식 개선에 나섰다.

LS일렉트릭이 장애인 합창단 ‘그린 보이스’를 창단했다. [사진=LS일렉트릭]

LS일렉트릭은 17일 경기도 안양시에 위치한 LS타워에서 중증 발달장애 음악인 8명으로 구성된 장애인 합창단 ‘그린 보이스’를 창단하고 임직원들과 함께 런치 콘서트를 개최했다. 행사에는 LS일렉트릭 김동현 대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차정훈 이사, 한국장애문화예술원 김형희 이사장 등 관계자들과 회사 임직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합창단원에게 사원증을 전달하고 새로운 LS일렉트릭 가족이 된 것을 함께 축하했다.

그린보이스 합창단은 △조용필 ‘바람의 노래’ △뮤지컬 시스터액트 ‘오 해피데이’ △이탈리아 가곡 ‘푸니쿨리 푸니쿨라(Funiculi Funicula)’ 등 직원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인기 음악 무대로 화답했다.

문화예술을 통한 장애인 고용 확대 및 직업 재활, 사회 인식 개선 등을 위해 합창단원을 직원으로 채용한 LS일렉트릭은 그린보이스 합창단이 안정적인 음악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속 지원할 계획이다.

LS일렉트릭 김동현 대표는 “바쁜 회사 생활 속에서 아름다운 음악으로 잠시 여유를 찾고, 음악이 주는 긍정의 힘으로 회사 구성원 모두가 하나 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회사는 그린보이스 합창단의 음악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나아가 장애인 고용 확대와 사회적 인식 개선에 책임 있는 자세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합창단 명칭은 대한민국 스마트에너지 대표기업 LS일렉트릭 임직원의 목소리와 의지를 담아 지속가능한 친환경 그린 에너지의 미래를 열어가자는 뜻을 담아 선정한 것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