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르, 안전 기능에 대한 티유브이(TüV) 국제 인증 획득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3.06.18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율이동로봇 시장 확대 속, 안전 요구 확대중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글로벌 자율이동로봇(AMR, Autonomous Mobile Robot) 시장의 선도 제조업체인 미르(MiR, Mobile Industrial Robots)가 MiR600 및 MiR1350 자율이동로봇의 13가지 안전 기능에 대해 ISO 13849-1 산업 표준에 따라 티유브이 라인란드(TüV Rheinland)의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미르가 MiR600 및 MiR1350 자율이동로봇의 13가지 안전 기능에 대해 티유브이 라인란드(TüV Rheinland)의 인증을 획득했다. [사진=미르]

공신력 있는 제3자 테스트 및 인증기관의 승인을 획득함에 따라 미르의 자율이동로봇을 사용하는 고객들은 안전 기능 및 국제 표준 준수에 대한 독립적 보증을 확보하게 됐다.

미르의 장-피에르 하스우트(Jean-Pierre Hathout) 사장은 “지속적으로 안전과 품질에 주력해 온 미르의 노력이 이번 인증 획득의 성과로 이어졌다”면서, “티유브이 라인란드 검증을 통해 미르 로봇의 안전과 품질이 최고 수준의 국제 표준을 충족한다는 것을 입증했다.”고 말했다.

티유브이 시스템은 지난 150년 동안 민간이 운영하는 검사 및 테스트 기관으로서 기술 안전 및 품질에 대한 인증 절차를 수행해 왔다. 티유브이 라인란드는 기업과 정부기관 및 조직의 기술 파트너로서 현재 거의 모든 경제 분야 및 개인 활동 영역에 대한 품질 및 안전 관리를 제공하고 있다.

티유브이 인증은 ISO 13849-1 산업 표준에 따라 대량 생산 중에 검사된 미르의 MiR600 및 MiR1350 자율이동로봇의 안전 기능 품질이 안정적으로 보장되는지 평가한 것이다.

하스우트 사장은 “안전한 작업 환경은 모든 조직의 최우선 과제이며, 미르의 자율이동로봇은 공장 현장의 직원들과 함께 운영될 수 있도록 설계됐다”며, “이번 인증 획득을 통해 안전 기능에 대한 자체 인증 프로세스의 유효성이 검증됐다”고 말했다.

대규모 글로벌 기업들은 일반적으로 안전 및 문서화에 대한 요구가 높다. 자율이동로봇 시장이 성장하면서 요구는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하스우트 사장은 “지난 2~3년 동안 이와 관련한 제3자 인증을 기대하는 고객들이 상당히 증가했다”며, “미르는 기본적인 요구사항을 너머 이러한 유형의 인증 사용을 확대함으로써 로봇 산업을 더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