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TP·한전·에너지밸리기업개발원, 한국-UAE 에너지 위크 통해 12억원 규모 수출성과
  • 최용구 기자
  • 승인 2023.06.30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양광 집열기 전문기업 금철, AI Ruyah Trading&Eng와 공급 계약 체결

[인더스트리뉴스 최용구 기자] 전남테크노파크(이하 전남TP)와 한국전력공사, 에너지밸리기업개발원이 추진 중인 ‘KOREA-UAE Energy Week’에서 전남 에너지신산업 기업의 첫 수출성과가 나왔다. 

전남TP는 국내 태양광 집열기 전문기업 금철과 아랍에미레이트 AI Ruyah Trading&Eng가 지난 6월 27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23 세계그린뉴딜엑스포’에서 100만 달러(약 12억9,400만원)규모의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금철과 AI Ruyah Trading&Eng 등 관계자들은 지난 27일 일산 킨텍스에서 계약체결식을 진행했다. [사진=인더스트리뉴스]   

이번 수출 계약을 체결한 금철은 전남TP에서 투자를 유치한 기업이다. 금철은 태양열에너지를 집열한 뒤 고온의 열매체를 통해 열순환시키는 솔루션 ‘해·발아기’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순환된 열은 냉·난방과 더불어 전기, 소금 등 생산에 적용이 가능하다. 

KOREA-UAE Energy Week는 전남 고유의 브랜드 전시회로 올해 3회째를 맞는다. 금철은 지난해 10월 두바이에서 열린 제2회 KOREA-UAE Eenregy Week에서 250억원 규모의 MOA를 체결한 바 있다. 

제3회 KOREA-UAE Energy Week는 오는 11월 15일부터 17일까지 두바이 국제무역센터(Dubai World Trade Centre)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전남TP는 에너지밸리 내 유망기업을 발굴해 기술개발 및 사업화를 지원하고 있다. 

금철 최광호 이사는 “중동에 더해 미주 및 유럽 시장 진출을 계획하고 있다”라며, “태양열 집열기 관련 기술을 통해 전남의 에너지신산업이 활성화되는 데 일조하겠다”고 전했다.

전남테크노파크 오익현 원장은 “전라남도 및 유관기관 등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토록 하겠다”면서, “전남의 에너지기업들이 해외 시장으로 사업을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