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테크노파크, ‘2024 서울대 IEPP 국제에너지자원포럼’ 참여기업 모집
  • 이건오 기자
  • 승인 2024.06.13 18:20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 에너지 ODA 프로젝트 발굴 위한 비즈니스 장 기대

[인더스트리뉴스 이건오 기자] 전남테크노파크는 오는 6월 21일 서울대 호암교수회관에서 서울대, 한국전력, 한국신·재생에너지협회와 공동으로 ‘2024 서울대 IEPP 국제에너지자원 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11월 개최된 IEPP 에너지밸리 오픈이노베이션데이에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전남테크노파크]

서울대 IEPP(International Energy Policy Program) 프로그램은 서울대에서 개도국 에너지정책 전문가 30여명의 에너지분야 석·박사 과정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인도네시아, 케냐 등 에너지정책 공무원이 과정을 이수하고 있다.

전남TP는 한국전력, 서울대와 공동으로 IEPP과정의 개도국 에너지 정책 전문가와 에너지밸리 기업의 비즈니스 협력과 해외 프로젝트 발굴을 위해 지역혁신클러스터사업(비R&D)을 통해 4년째 지원하고 있다.

이번 포럼은 1부에서 에너지밸리 기업의 국제협력사업(ODA등) 발굴 우수사례 발표가 있고, 다음으로 IEPP 재학생 중 케냐, 인도네시아, 가나, 캄보디아 학생들의 에너지 프로젝트 수요발표를 진행한다. 2부는 국내 에너지 기업과 해외 공무원간 1:1 비즈니스 미팅이 준비돼 있다.

전남테크노파크는 전남도, 한전 등 지역 유관기관과 에너지 기업의 해외프로젝트 발굴, 수행을 지원하고 있으며 올해부터 지원성과가 가시화되고 있다.

개도국 에너지 전문가와 현지 시장 수요를 파악한 해외협력사업 발굴을 희망하는 기업은 서울대 또는 전남테크노파크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진한 2024-06-14 01:23:56
하고, 미군정령은 하위법이라, 상위법 우선의 원칙으로, 경성제대 후신 서울대는 한국영토에 주권.자격.학벌이 없어왔음. 조선.대한제국에는 유일무이 최고 교육기관으로 성균관 하나밖에 없던 나라였음.

https://blog.naver.com/macmaca/223424093319

윤진한 2024-06-14 01:23:17
소정의 성과 기대합니다.국사 성균관(성균관대)나라. 조선.대한제국 유일무이 최고 교육기관 성균관의 정통 승계 성균관대는 국내외에서 6백년 넘는 역사를 행정법.국제관습법으로 인정받고 있음. 한국 최고(最古, 最高)대학 성균관대. 宮(泮宮,學宮, 太學)의 별칭가진 성균관의 교육기능을 가진 성균관대임. Royal성균관대. 세계사의 교황반영, 교황윤허 서강대는 국제관습법상, 양반 성대 다음 가톨릭계 귀족대학으로, 성대다음 Royal대 예우. 패전국 일본 잔재이자, 불교 Monkey 경성제대 후신 서울대는 한국영토에 주권.자격.학벌 없어왔음. 이 뒤로 서울대를 극복하지 못해온 전국 각지역 대학들. 해방당시 미군정부터, 상위법은 승전국 국가원수들이 모여 발표한 포츠담선언(카이로선언 포함)이 국제법으로 상위법 역할을 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