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템베이스, 디지털 장치 제어 돕는 산업용 컨버터 ‘BASSO-1040TL/DIO’ 출시
  • 조창현 기자
  • 승인 2023.08.01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 현장 내 디지털 입출력 장치 이더넷 변환 통한 원격제어 지원

[인더스트리뉴스 조창현 기자] 불안정한 산업 현장 특성을 고려해 영하 40℃부터 영상 85℃까지 온도 변화에도 안정적으로 동작할 수 있도록 신뢰성 높은 부품을 사용한 산업용 컨버터가 나왔다. 시리얼통신 전문기업 시스템베이스(대표 장연식)가 산업용 Digital I/O to Ethernet 컨버터 ‘BASSO-1040TL/DIO’를 출시했다고 1일 발표했다.

시스템베이스 디지털 장치에 대한 제어를 돕는 산업용 컨버터 ‘BASSO-1040TL/DIO’를 출시했다. [사진=시스템베이스]

제품은 산업 현장에서 널리 사용되는 접점 스위치와 센서·계측기 및 제어 장치 등과 연결해 사용하는 디지털 입출력 장치들을 이더넷(Ethernet)으로 변환해 원격제어를 할 수 있도록 돕는 Ethernet to DIO 컨버터다.

시스템베이스는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이 PLC와 통신, PLC 활용 기계·설비 측정 등 디지털 입출력 장치들이 널리 사용되고 있는 산업 현장에서 디지털 센서 및 계측 장치들을 네트워크(TCP/IP)로 연결해 어디에서든 모니터링 및 원격제어가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전했다.

BASSO-1040TL/DIO 작동 원리 [자료=시스템베이스]

특히 제품은 모드버스(Modbus) TCP 프로토콜도 지원한다. 사용자 환경에 따라 편리한 방식으로 취사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또 제품과 함께 제공되는 윈도우용 간편 설정 유틸리티 ‘BASSO-IO Config’를 통해 이더넷 및 디지털 입출력 포트에 대한 설정도 간편하게 끝마칠 수 있다.

구체적으로 사용자는 필요에 따라 디지털 입출력을 2채널씩 나눠서 디지털 입력 2채널과 디지털 출력 2채널로 구성하는 것이 가능하다. 또 전 채널은 입력 혹은 출력으로만 설정할 수도 있다. 디지털 입력 4채널 혹은 디지털 출력 4채널로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다는 말이다.

시스템베이스는 제품이 입출력과 시리얼 포트를 통해 인입되는 과전압 등 전기적 충격에 대한 방지책도 동시에 제공하고 있기에 공장자동화와 스마트팜, 건물 제어 및 SCADA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널리 사용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