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TOLL 패키지 적용 650V ‘CoolSiC MOSFET’ 제품군 출시
  • 조창현 기자
  • 승인 2023.09.03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커넥트 기술 등 적용한 제품으로 애플리케이션 에너지 효율 향상 지원

[인더스트리뉴스 조창현 기자] 디지털화, 도시화, e-모빌리티 등으로 전기 소비가 증가하면서 에너지 효율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시장 요구에 대응하기 위해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한국대표 이승수)는 TOLL(TO leadless) 패키지를 적용한 실리콘카바이드(SiC) ‘CoolSiC MOSFET’ 650V 제품군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인피니언이 TOLL 패키지를 적용한 650V ‘CoolSiC MOSFET’ 제품군을 출시했다. [사진=인피니언]

새로운 SiC MOSFET은 인피니언이 보유한 포괄적인 CoolSiC 포트폴리오를 강화하며 △서버 △텔레콤 인프라 △에너지 저장 시스템 △배터리 포메이션 솔루션 등 애플리케이션에서 손실을 최소화하면서도 신뢰성 및 사용 편의성을 높이도록 설계됐다.

인피니언에 따르면 새로운 제품은 많은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도록 다양한 구성으로 제공되며 JEDEC 인증을 받은 TOLL 패키지로 낮은 기생 인덕턴스를 갖추고 있다. 이에 높은 스위칭 주파수와 낮은 스위칭 손실, 우수한 열 관리 및 자동 어셈블리를 가능하게 할 것으로 분석된다. 인피니언은 제품이 콤팩트한 폼팩터로 보드 공간을 효율적이면서도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 시스템 디자이너는 우수한 전력 밀도를 달성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제품에는 혁신적인 ‘.XT 인터커넥트 기술’이 내장돼 있어 열 저항(Rth)과 열 임피던스(Zth)를 낮출 수 있다. 디바이스 열 성능을 향상할 수 있다는 것이다. 또 인피니언은 기생 턴온에 대한 견고성을 위해 4V 이상 문턱전압(VGS(th))과 견고한 바디 다이오드, 게이트 산화막(GOX)도 제공한다.

특히 구동 회로 간소화를 위해서는 일반적으로 컷오프 전압(VGS(off)) 0V가 권장되고 있는데, 인피니언이 제공하는 새로운 제품군은 -5V(턴오프)에서 23V(턴온)까지 VGS 전압을 지원한다. 보다 넓은 전압 범위를 지원하면서 고객 제품 사용 편의성을 높이면서도 다른 SiC MOSFET 및 표준 MOSFET 게이트 드라이버 IC와 호환이 가능하도록 하겠다는 전략으로 볼 수 있다.

인피니언은 새로운 제품이 높은 신뢰성을 달성하고, 시스템 복잡성을 낮추면서도 자동 어셈블리를 가능하도록 돕기에 시스템 및 생산 비용을 절감시키면서도 시장 출시 기간은 단축하도록 지원한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