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나솔라, Vertex N 700W+ 시리즈 모듈 대량생산 시작
  • 최용구 기자
  • 승인 2023.09.04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타입 i-TOPCon Advanced 기술 적용, 고출력 모듈 생산 가속

[인더스트리뉴스 최용구 기자] 트리나솔라(Trina Solar)가 Vertex N 700W+ 시리즈 모듈의 대량생산을 발표했다.  

Vertex N 700W+ 시리즈 모듈에는 지난 5월 공개된 n-타입 i-TOPCon Advanced 기술이 적용된다. n-타입 i-TOPCon 셀은 칭하이성 생산라인에서 8월초부터 출시됐다. 

이번 결정에 따라 트리나솔라는 태양광 모듈 기업 중 최초로 700W 출력 이상의 TOPCon 모듈을 대량생산하게 됐다. 

Trina Solar가 Vertex N 700W+ 시리즈 모듈의 대량생산을 발표했다. [사진=Trina Solar]

Vertex N 700W+ 시리즈는 약 22.5%의 모듈 효율을 보인다. Vertex N 700W+ 시리즈 모듈은 RETC의 테스트를 통과했다. UL Panfile 테스트 보고서에 따르면 Vertex N 모듈은 온도계수와 저광도 환경에서 p-타입 모듈보다 우수한 성능을 발휘한다. 

3개 도시를 대상으로 진행된 시뮬레이션에서 Vertex N 모듈은 p-타입 모듈에 비해 연간 발전량을 최대 3.9%까지 높일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트리나솔라 관계자는 “210mm n-타입 모듈의 산업화 능력이 대폭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Vertex N 모듈이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되면 오는 2024년에는 출력이 10~15W 높아질 것”이라고 전했다. 

트리나솔라는 n-타입 기술과 고출력 모듈의 대량생산을 가속하고 있다. n-타입 i-TOPCon Advanced 기술, Vertex N 포트폴리오 및 통합 솔루션 선도 등 업그레이드된 시나리오를 발표했다.  

트리나솔라는 대규모 유틸리티 발전소 시장에서 경험을 축적했다. 최근 가동을 시작한 사우디아라비아 주베일(Jubail) 해수 담수화 플랜트의 태양광 프로젝트에 Vertex N 700W+ 시리즈 모듈을 보급했다.

중국 칭하이성 싱하이현에 건설 중인 500MW 태양광 발전소 프로젝트에도 Vertex N 700W+ 시리즈 모듈이 적용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