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나솔라, 中 닝샤 태양광발전소에 초고전력 모듈 ‘Vertex’ 사용
  • 이건오 기자
  • 승인 2023.10.18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간 약 262만톤의 온실가스 배출 감소 기대

[인더스트리뉴스 이건오 기자] 트리나솔라가 2GW 규모의 중국 닝샤지역 태양광발전소에 210mm Vertex 초고전력 모듈을 적용했다.

트리나솔라가 2GW 규모의 중국 닝샤지역 태양광발전소에 210mm Vertex 초고전력 모듈을 적용했다. [사진=트리나솔라]

트리나솔라(Trina Solar)는 중국 닝샤 탄광 지대에서 추진 중인 2GW 규모의 태양광발전 프로젝트에서 △Vertex N 700W와 △Vertex 670W 등 트리나솔라의 210mm Vertex 초고전력 모듈이 사용되고 있다고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이 발전소가 전력망에 연결되면 약 96만톤의 표준 석탄을 절약하고, 연간 약 262만톤의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트리나솔라에 따르면, 이 프로젝트는 침하 지역, 척박한 언덕과 경사면 등 토지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현지 상황에 맞는 태양광발전 방식을 채택했다. 새로운 에너지원 개발에는 친환경 광산 관리 기술이 동원됐다. 이는 친환경 전기의 안정적인 현지 공급을 보장하는 동시에 친환경적인 운영 방법을 촉진하기 위해 취해진 조치다. 이러한 노력 덕분에 침하 지역의 친환경 전환 속도도 빨라질 것으로 보인다.

닝샤는 풍부한 일조량과 강렬한 복사열로 유명한 지역으로, 태양에너지 개발에 유리한 조건을 갖추고 있다는 평가다. 이번 프로젝트는 매일 고효율 청정에너지 생산 외에도 환경 복원도 목표로 하고 있다. 프로젝트 책임자는 환경에 미치는 영향과 신뢰성을 신중하게 고려하면서 엄격한 모듈 선택 절차를 거친 뒤 최적의 크기를 가진 트리나솔라의 210mm 66셀 모듈을 선택했다.

회사 관계자는 “육상 태양광발전소에서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Vertex N 700W 모듈과 Vertex p형 670W 모듈은 높은 발전 효율성과 안정적인 친환경 에너지 공급을 동시에 보장한다”며, “210mm 제품 기술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는 두 모듈은 출력, 효율성, 신뢰성, LCOE(균등화발전비용)가 모두 뛰어나 글로벌 고객들에게 인정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특히 Vertex N 700W 모듈은 싱크홀, 협곡, 산악 등 다양한 환경에서도 뛰어난 내구성과 성능을 보이는 것으로 정평이 나 있다”고 부연했다.

더불어 회사 관계자는 “트리나솔라는 앞으로도 고객 중심 관점에서 혁신을 성장 동력으로 삼고 추진해 나갈 것”이라며, “통합된 N형 산업 밸류체인, 고품질 제품과 우수한 서비스를 바탕으로 탄소중립적인 미래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기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