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뷰어-이반티, 협력 통해 모바일 디바이스 관리 솔루션 출시
  • 조창현 기자
  • 승인 2023.10.01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팀뷰어 RMM 오퍼링에 이반티 보유 모바일 디바이스 관리 솔루션 통합

[인더스트리뉴스 조창현 기자] IT에 강한 두 기업이 만나 사용자 IT 환경에 대한 종합적인 관리가 가능해지도록 지원하게 될 전망이다. 원격 연결 및 업무 환경 디지털 전환 솔루션 분야 세계 선두기업 팀뷰어(TeamViewer)가 글로벌 IT 솔루션 제공업체 이반티(Ivanti)와 협력해 ‘모바일 디바이스 관리(MDM)’ 솔루션을 출시, 원격 모니터링 및 관리(Remote Monitoring and Management, RMM) 오퍼링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팀뷰어와 이반티가 협력을 통해 모바일 디바이스 관리 솔루션을 출시한다. [자료=팀뷰어]

양사 협력에 따라 팀뷰어는 이반티 보유 선도적인 모바일 디바이스 관리 솔루션 ‘MDM용 이반티 뉴런(Ivanti Neurons for MDM)’을 RMM 오퍼링에 통합할 계획이다. 특히 조직 규모에 맞는 보안, 컴플라이언스 및 관리 기능과 함께 데스크톱·모바일 IT 자산 전반에 대한 종합적인 정보를 기업에 제공할 예정이다.

팀뷰어는 이반티와 협력을 통해 원격 연결 솔루션 ‘팀뷰어 리모트(TeamViewer Remote)’ 및 ‘팀뷰어 텐서(TeamViewer Tensor)’ 사용자는 하나로 통합된 플랫폼에서 다양한 디바이스 그룹을 관리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팀뷰어 프랭크 지아르노(Frank Ziarno) 제품관리부사장은 “이반티와 진행하는 협력은 원격 디바이스를 관리하고 보호하는 복잡한 업무를 간소화하는 데 있어 중요한 진전을 의미한다”며, “기존 팀뷰어 RMM 오퍼링에 이반티 MDM 기능이 통합돼 IT 부서는 모바일 디바이스를 효과적으로 제어 및 모니터링할 수 있고, 궁극적으로 생산성을 높이고 운영상 어려움을 줄일 수 있다”고 말했다.

이반티 미쉘 호지스(Michelle Hodges) 글로벌채널및제휴수석부사장은 “팀뷰어와 협력해 IT 부서가 더 많은 디바이스와 운영체제를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돼 기쁘다”며, “팀뷰어의 검증된 RMM 기능과 이반티 보유 MDM을 결합함으로써 포괄적인 IT 관리를 원하는 기업에 차원이 다른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팀뷰어에 따르면 이반티가 제공하는 MDM용 이반티 뉴런은 운영체제나 제조사에 상관없이 다양한 디바이스 관리에 폭넓게 사용되고 있는 팀뷰어 RMM 오퍼링을 보완할 수 있다. 이에 팀뷰어 RMM은 모든 안드로이드 및 iOS 디바이스에 대한 지원이 가능해지며, 기존 IT 디바이스를 비롯해 △휴대전화 △태블릿 △웨어러블 △엣지 기기와 같은 다양한 IT 장비를 지원할 수 있게 된다. 전체 IT 환경에 대한 종합적인 관리가 가능해진다는 뜻이다.

한편 새롭게 추가되는 이반티 MDM 솔루션은 고객 니즈에 따라 에센셜(Essential)과 어드밴스드(Advanced), 엔터프라이즈(Enterprise) 등 3개 등급으로 제공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