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뷰어, 보안 기능 및 사용자 인터페이스 강화한 ‘팀뷰어 리모트’ 출시
  • 조창현 기자
  • 승인 2023.04.28 1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격 모니터링 및 관리 기능 통합한 차세대 원격 솔루션

[인더스트리뉴스 조창현 기자] 원격 연결 및 업무 환경 디지털 전환 솔루션 분야 선두기업 팀뷰어(TeamViewer)가 전 세계 수억명이 이용 중인 팀뷰어 원격 액세스 및 지원 솔루션에 대한 차세대 버전 ‘팀뷰어 리모트(TeamViewer Remote)’를 지난 27일 출시했다.

팀뷰어가 사용자 UI 및 보안 기능을 강화한 ‘팀뷰어 리모트’를 출시했다. [사진=팀뷰어]

팀뷰어는 새로운 이름으로 출시되는 팀뷰어리모트가 팀뷰어 원격 연결 기능은 유지하면서도 기술 스택과 사용성, 전반적인 룩앤필(Look and feel)을 대대적으로 현대화 및 재정비 했다고 전했다.

새로운 팀뷰어리모트는 보다 직관적이고 현대적으로 바뀐 새로운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며, 기업용·개인용에 상관없이 가장 최신으로 제공되는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이용하고 원활하게 상호작용할 수 있도록 전반적인 사용자 경험을 다시 설계했다.

또 새로운 웹 클라이언트는 데스크톱 환경과 브라우저 환경에서 똑같이 지원한다. 연결 과정도 간소화돼 온라인 회의에 참여하는 것처럼 클릭 한 번으로 세션을 생성해 연결할 수 있다. 연결 요청에 대한 투명성도 높여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공유하던 기존 방식이 아닌, 사용자가 직접 연결 요청자에 대한 정보를 확인해 적합성 여부를 판단하고 수락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비즈니스 고객을 위한 원격 모니터링 및 관리 기능도 통합해 IT 담당 전문가를 위한 더 많은 기능을 제공하며, △기기 모니터링 △자산 관리 △소프트웨어 설치 및 패치 관리 등을 하나의 창에서 모두 볼 수 있도록 지원해 전사적으로 원활하고 효율적인 기기 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돕는다.

팀뷰어리모트 원격 모니터링 화면 [자료=팀뷰어]

팀뷰어 헨드릭 비트(Hendrik Witt) 최고제품책임자는 “팀뷰어 솔루션은 원격 접속 및 지원 분야에서 사실상 글로벌 표준으로 자리매김했으며, 업계 최고 품질 솔루션으로 해당 분야 리더십을 공고히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다양한 업종에 있는 팀뷰어 기업 고객을 비롯해 수억명에 달하는 개인 사용자에게 지속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전반적인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켜 제품을 재구성했다”고 말했다.

이어 헨드릭 비트 최고제품책임자는 “시간이 부족한 현대인들은 클릭 한 번으로 고객과 동료, 친구 및 가족을 지원하기를 원하고 서로를 연결해주는 최신 인터페이스를 필요로 한다”며, “무엇보다도 연결에 대한 보안과 안전성을 중요시 하기에 팀뷰어리모트는 다운로드 가능한 데스크톱 앱뿐만 아니라, 브라우저를 통해 관련된 기능을 모두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현재 팀뷰어는 전 제품 포트폴리오에 대해 단일 액세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기본 소프트웨어 아키텍처를 대대적으로 개편하고, 핵심 요소들을 팀뷰어 플랫폼 접근 방식에 맞춰 재설계하고 있다. 이에 원격관리(Remote Management) 패키지 같이 별도 로그인이 필요했던 추가기능을 비롯한 다양한 기능들은 팀뷰어리모트와 통합돼 동일한 인터페이스를 통해 이용 가능하다. 향후 팀뷰어는 팀뷰어리모트에 더 많은 기능을 추가하며, 제품 포트폴리오 통합을 지속 강화할 계획이다.

한편 팀뷰어코리아는 업계를 선도하는 원격연결 솔루션 및 서비스, 산업용 AR 플랫폼을 제공하며 국내에서 다양한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현대자동차와 현대자동차그룹 싱가포르 글로벌 혁신센터(HMGICS) 내 비즈니스 운영 및 제조 프로세스에 대한 디지털화 지원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도 체결했다. 팀뷰어코리아는 SAP 등 파트너사 및 국내 시스템 통합 파트너사와 긴밀히 협력해 고객 저변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